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사이버결제, NHN엔터와 시너지 기대..목표가↑[삼성證]
박지원 기자
2014.09.11 08:45:00

[박지원 기자] 삼성증권은 11일 한국사이버결제에 대해 NHN엔터테인먼트(이하 NHN엔터)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1만7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NHN엔터는 지난 9월 4일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및 최대주주의 주식 양도를 통해 지분 30.1%를 보유하며 한국사이버결제의 최대주주가 됐다. 이후 한국사이버결제의 주가는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오동환 연구원은 "NHN엔터가 한국사이버결제 인수로 추진 중인 국가간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시너지를 발휘하려고 한다"며 "최근 인수한 쇼핑몰, 호스팅 업체, IT 솔루션 업체, DB 보안 업체를 비롯해 결제 업체까지 수직 계열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인수로 단기적인 거래액 증가 효과가 예상된다며 "NHN엔터 관련 업체로의 PG(결제대행) 거래액이 최대 연간 4~5천억원 가량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모회사 NHN엔터로부터 자금 투자 및 IT기술 지원 등을 통해 경쟁 열위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KG이니시스나 LG유플러스에 비해 뒤처져 있던 한국사이버결제의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오 연구원은 "단기 주가 급등으로 주가의 추가적인 상승 여력은 제한적이다"면서도 "NHN엔터의 국가간 전자상거래 플랫폼 출시가 가시화되면 목표 주가 상향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PG 거래액 증가 효과를 반영하여 올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 대비 각각 14.3%, 18.1% 올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