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특징주]로엔, 빠른 가입자 증가와 실적 개선 기대감에..4.36%↑
배요한 기자
2014.08.22 09:20:00

[배요한 기자] 로엔이 빠른 가입자 증가와 실적 개선 기대감에 상승하고 있다. 로엔은 22일 오전 9시 16분 현재 전날 대비 4.36% 오른 3만8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최찬석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의 급격한 실적 상승에 따라 2분기 영업이익이 저조할 것을 우려했지만 1분기와 유사한 수준의 영업이익을 창출한 것은 긍정적이다"고 분석했다.


최 연구원은 "디지털 부분은 ARPU(가입자당 평균 수익) 인상은 없었지만, 가입자 증가 속도가 분기 10만명으로 KTB투자증권 예상인 5만명보다 빨랐다"고 설명했다.


그는 "3분기에는 주력 타이틀인 시스타의 신보가 반영되고 올해에 ARPU 인상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실적이 더 개선될 여지가 있다"고 내다봤다.


이어 "중장기적으로 중복 로그인 축소와 자동차에서 카세트 Deck이 사라진 것처럼 CD롬이 사라지고 동사와 같은 스트리밍앱이 이를 대체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more

또한 "로엔의 2015년 기준 PER 15배는 동종 기업들보다 낮으므로 밸류에이션 매력이 있다고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KTB투자증권은 21일 로엔의 목표가를 4만8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