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프라, 차량 경량화 트렌드 수혜 기대 ↑ [SK證]
정민정 인턴기자
2015.12.17 08:52:00

[정민정 인턴기자] SK증권코프라에 대해 17일 “최근 차량경량화 트렌드로 인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수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승욱 SK증권 연구원은 “코프라는 첨단 소재산업인 EP 사출품의 원재료인 고기능성 폴리머 소재 생산·판매 업체”라며 “주력인 폴리아미드(PA) 제품은 자동차,전기전자, 선박, 항공기 부품 등 적용 분야가 다양하며 매출액 중 85% 수준”이라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국재 PA 시장은 약 8000억원 정도 규모로 시장점유율은 10%정도로 추정된다”며 “현재는 현대와 기아차향 물량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나 최근 GM등 글로벌 업체향 물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차량 경량화 트렌드에 힘입어 적용 부분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해외 진출을 통한 추가 성장성을 확보하고 있다”며 “지난 해 미국 조지아주에 공장을 준공해 올해부터 본격적인 가동이 시작돼 2016년에는 긍정적인 흐름이 예상된다”고 했다.


그는 “2015년 매출액 1100억원(지난해 대비 4.5% 증가), 영업이익·116억원(지난해 대비 11.6% 증가)”으로 예상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