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EO인터뷰] 필로시스 이진용 대표 “5년 내 매출 3000억 달성…기술특례 상장 준비 중”
배요한 기자
2016.12.20 10:41:00
불스클럽
필로시스 이진용.PNG

[배요한 기자] 국일제지 자회사인 바이오센서 기업 필로시스가 생산 설비를 확충하고 퀀텀점프를 노린다.

필로시스 이진용 대표는 판교 본사에서 진행된 팍스넷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500억 규모의 생산설비를 갖춘 2공장이 연내 완공될 예정”이라며 “내년 4월부터 본격 양산에 돌입해 내년 매출은 올해보다 2배 이상 증가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또 “향후에는 해외 현지 공장을 짓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주력해 5년 내 매출액 3000억원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신공장 완공으로 필로시스의 총 생산능력은 기존 150억원에서 700억원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따라 회사 측은 올해 100억원 대 매출액이 내년에는 약 300억원까지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필로시스는 2012년부터 혈당측정기 제품을 개발해 왔다. 이 과정에서 까다롭기로 소문난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 품질인증(CE)을 모두 취득했다. 지난 7월에는 중국에서 대규모 수주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현재 필로시스의 혈액진단측정기는 92개국의 인허가 등록을 받았으며, 7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중국시장(KDL그룹)에서 1000억원, 멕시코(덴티랩) 2500억원, 중국 약국 체인점과는 약 400억원 등의 계약 체결을 완료하는 등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또 말레이시아 의료기기 업체와는 MOU를 체결하고 본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필로시스가 개발한 혈당측정기 제품은 총 7종이다. 특히 세계 최초로 개발한 스마트폰용 전용 혈당측정기 Gmate(지메이트)는 고객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면서 해외에서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Gmate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혈당을 측정하는 스마트혈당측정기다. 당뇨병 환자가 혈당을 측정하면 스마트폰 앱에 결과가 전송되며 의사가 환자상태를 측정하고 진료까지 가능하다.

이 대표는 “향후 병원진단서는 스마트폰으로 대체될 것으로 본다”면서 “의사들은 당뇨병 환자들을 직접 보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전송되는 환자의 상태를 보고 진찰과 처방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스마트혈당측정기 생산과 판매에 그치지 않고 U-헬스케어시스템 구축을 통한 플랫폼 서비스 사업으로 발전시키겠다는 구상이다.

이 대표는 “많은 경쟁업체들이 스마트폰용 전용 제품을 카피해 선보였지만 국제 인증을 받는 데는 실패했다”면서 “이는 신뢰성과 정확도에서 큰 차이를 보였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필로시스의 혈당측정기는 편의성과 가격경쟁력이 강점이다. 제품 크기는 최소화시켜 사용자들의 편의성은 극대화시켰으며, 품질 대비 가격은 글로벌 경쟁사 대비 더 저렴하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그는 “향후 러시아 중국 남미 멕시코 국가들과 합작 법인을 설립해 현지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필로시스는 내년 기술특례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이 대표는 상장한 자금을 통해 생산 설비 증설에 나서고, 이를 통한 공급물량 확대로 글로벌 점유율을 증가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는 구상이다.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개발한 혈액응고 진단측정기는 지난해 특허 출원하고 승인을 앞두고 있다. 내년에는 임신 진단, 성병 진단, 가임 배란기 테스트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OECD와 WHO의 조사에 따르면 2015년 세계 혈당 측정기 시장 규모는 약 113억5900만 달러(13조5000억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에는 시장 규모가 약 143억1000만 달러(17조원)로 증가할 전망이다.


이 기사는 12월20일(10:21) 팍스넷데일리 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