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넥스트아이, 中 뷰티기업 ‘유미도’ 통해 K-뷰티 본격화
배요한 기자
2016.02.05 15:53:00

[배요한 기자] 넥스트아이가 지난 4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신규 이사선임 등 모든 안건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넥스트아이의 최대주주는 중국 유미도 뷰티 체인 그룹으로 변경됐다.

유미도그룹은 중국 에스테틱 프랜차이즈업계의 선두주자로 15년 동안 피부관리숍체인, SPA체인, 에스테틱 체인 및 화장품 전문 오프라인 판매매장 등을 운영하며 다양한 유통채널을 확보했다. 현재 중국에서 4000여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500만명의 여성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최대주주 변경에 따라 넥스트아이는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유미도그룹은 지난 12월 넥스트아이의 경영권 인수를 결정했으며, 투자한 금액은 560억원 규모다.


넥스트아이 관계자는 “다양하게 구축돼 있는 중국의 유통채널과 한국의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의 결합을 통해 신사업에 진출해 빠른 성장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향후 한국의 우수한 화장품, 줄기세포 치료, 의료시술, 의료여행, 웰빙 등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유미도가 보유하고 있는 기존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중국시장에서 판매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또 이번 M&A를 통하여 중국내에서 강력한 지원을 얻게 된 넥스트아이는 기존 사업군(머신비전, X-ray검사, LED조명) 역시 모회사의 지원을 받아 중국시장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대주주 유미도의 지원으로 중국현지에서 자회사를 설립해 활발한 마케팅활동을 해나갈 것이며, 중국시장에서의 대고객 지원 체계를 전면적으로 갖춰 공격적인 사업을 전개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넥스트아이의 머신비전부문은 LG화학, 니토덴코, 삼성전자 등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최근에는 중국업체로부터의 직접수주가 확대되고 있다. 특히 X-ray검사 부문은 올해 1월 수주액이 지난해 매출을 초과할 정도로 중국에서의 수주가 눈에 띄게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