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아이비티, 中 약국체인 ‘국대약방’과 본계약 체결
배요한 기자
2016.02.02 09:29:00

[배요한 기자] 현대아이비티가 중국 최대의 약국체인인 ‘국대약방’과 본계약을 체결하며 중국시장 진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현대아이비티는 ‘국대약방’과 비타브리드 제품 중국 판매를 위한 상품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발표했다.


회사 관계자는 “외국기업이 중국 국대약방과 현지 에이전트를 통하지 않고 직접 계약을 체결한 것은 현대아이비티가 유일하다”며 “또 동인당, 의보전신 등 중국내 주요 거대 약국체인과도 지난해부터 상품공급계약을 활발히 추진중에 있으며, 중국내 군병원 및 일반 병의원 등에도 비타브리드 제품공급을 위한 막후교섭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국대약방’은 연매출 40조원의 중국 국영기업 국약홀딩스(시노팜) 그룹 계열사다. 국약홀딩스는 중국내 1만351개 병원과 7만8238개 보건소 및 진료소, 5만4452개 약국에 의약품을 공급하는 중국 최대의 제약 및 제약유통 그룹사다.


현대아이비티는 중국 현지에 설립한 자회사를 통해 비타브리드 제품에 대한 중국정부의 위생허가를 신청한 상태다. 제품 판매를 위한 인허가가 완료되는대로 비타브리드 생산라인을 풀가동해 국대약방 소속 약국 매장들에 공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회사 측은 빠르면 올해 5월에 중국정부로부터 비타브리드 제품에 대한 인허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국내 약국체인 진출을 시작으로 올해부터 매출이 큰 폭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