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늘의 유통가] 동원그룹, 테크팩솔루션·동원팜스 대표이사 인사 外
이호정 기자
2018.12.05 09:52:00
◆동원그룹, 테크팩솔루션·동원팜스 대표이사 인사

[딜사이트 이호정 기자] 동원그룹은 5일 패키징 계열사인 테크팩솔루션 신규 대표이사로 서범원 동원시스템즈 신사업추진단장 전무를 선임했다. 서범원 대표는 동국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두산제관 시절부터 약 35년간 패키징 분야에서 일해 온 전문가다. 사료 계열사인 동원팜스 단독 대표이사로 정춘오 신사업부문 대표이사 전무를 선임했다. 정춘오 대표는 서울대학교 축산학과를 졸업하고 삼양사와 제일사료 등에서 약 30년 동안 사료 분야에 종사한 전문가로, 지난해 동원그룹에 합류해 동원팜스 신사업부문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농심 너구리, 틱톡에서 열흘 만에 영상 3만개 돌파



농심 너구리가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농심은 틱톡에서 진행하는 ‘너구리한마리몰고가세요’ 챌린지 이벤트가 열흘 만에 3만개의 영상이 등록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틱톡은 세계 150개 국가 및 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이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틱톡에서 너구리 스티커와 너구리송을 이용해 영상을 촬영하고, 필수 해시태그 ‘#너구리한마리몰고가세요’, ‘#RtA’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농심은 추첨을 통해 아이폰과 너구리 큰사발면 모바일상품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대상,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2018개의 행복’ 나눔 행사 개최



대상은 5일 서울 광화문 북광장에서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2,018개의 행복’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주변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성을 전하기 위해 대상이 매년 연말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2007년에 시작해 올해로 12회를 맞는다. 이날 행사에는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청정원 주부봉사단, 대학생봉사단 등 약 25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일일 산타로 변신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업그레이드 ‘불닭소스’ 출시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의 핵심인 ‘불닭소스’를 업그레이드 해 별도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선보인 한정판 불닭소스는 출시하자마자 공식 판매처인 삼양식품 온라인몰 ‘삼양맛샵’의 서버가 다운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던 제품이다. 준비된 수량이 모두 판매된 후에도 고객들의 정식 출시 요청이 이어지면서 삼양식품은 제품화를 결정했다. 기존보다 매운맛을 강화하고 단맛을 더해 감칠맛을 살렸고, 묽은 제형으로 만들어 찌개, 볶음밥의 양념, 튀김요리의 딥핑소스, 피자나 샐러드의 토핑소스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롯데제과 ‘몬스터칙촉’, 3개월 만에 500만개 판매



롯데제과의 ‘몬스터칙촉’이 출시 3개월 만에 500만개의판매고를 돌파했다. 올해 롯데제과에서 나온 비스킷 신제품 중에서 가장 좋은 실적이다. 기존 ‘칙촉’보다 크기가 2배이상 커져 ‘몬스터’라는 이름을 붙인 이 제품은 현재 온라인 및 SNS상에 수백 개의 관련 시식 후기가 게재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bhc치킨, ‘제로페이’ 적극 동참 업무협약체결식 참석



bhc치킨이 지난 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BI 선포식 및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하였다고 밝혔다. ‘제로페이’는 소비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맹점의 QR코드를 스캔하고 결제금액을 입력하면 소비자 계좌에서 소상공인 계좌로 구매대금이 직접 이체되는 방식이며, 수수료가 없는 결제 서비스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박원순 서울시장,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박기영 한국프렌차이즈산업협회장, 26개 프랜차이즈 기업 대표들이 참석하여 힘을 모았다.


◆KGC인삼공사, 중국인들 입맛 사로잡았다



KGC인삼공사의 프리미엄 자연소재 브랜드 굿베이스의 ‘홍삼담은 석류스틱’이 중국인 고객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8월 면세점 런칭 후 한국을 찾은 외국인, 특히 중국인 고객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매출이 급격히 증가해 월평균 약51%씩 판매량이 성장했고, 올해 3분기에는 전분기대비 약 420%의 매출성장을 보였다. 일부 매장에서는 중국인들의 다량 구매에 품절사태를 보이기도 했다.


◆아워홈 ‘아모리스’, 2019 웨딩 프로모션 실시



아워홈의 프리미엄 웨딩·컨벤션 브랜드 ‘아모리스’는 다가오는 황금돼지 해를 맞아 ‘골든데이&타임(Golden Day&Time)’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2019년 1월부터 6월 내 주중 및 일요일 결혼식 예약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아모리스 역삼 GS타워점과 강남 메리츠타워점 두 곳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푸드, 올반 바나나찐빵 출시



신세계푸드가 찐빵 속에 생바나나를 채워 넣어 달콤한 ‘올반 바나나찐빵’을 출시했다. 지난해 겨울 출시한 ‘올반 중화짜장찐빵’, ‘매콤제육찐빵’, ‘양념갈비찐빵’ 등 이색 찐빵 3종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올 겨울에는 디저트형 찐빵인 '올반 바나나찐빵'을 개발해 선보였다. 쫄깃한 빵의 식감과 부드럽고 달콤한 바나나 앙금이 어우러지면 겨울철 새로운 디저트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신세계푸드는 기대하고 있다.


◆LF 헤지스X카페꼼마 협업 첫 번째 북토크 ‘스페이스 H’에서 개최



LF(대표 오규식)의 헤지스(HAZZYS)가 출판사 문학동네의 북카페 카페꼼마와 협업한 첫 번째 북토크 이벤트를 헤지스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H’에서 개최한다. 헤지스가 명동 스페이스 H 1층에서 카페꼼마와 함께하는 12월 북토크 이벤트를 12월 4일과 23일 각 19시 30분부터 21시까지 진행한다. 12월 북토크는 스페이스 H 오픈을 기념해 특별히 2회로 구성했다. 1회는 시인 박준과 김민정을, 2회는 소설가 김영하를 초빙해 사전에 신청한 고객들과 함께 자유롭게 이야기를 듣고 나누는 자리를 마련한다.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티아라’ 등 케이크·MD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크리스마스 티아라’, ‘화이트 오너먼트’, ‘스노우 블랙벨벳’ 등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이고 ‘스페셜 트리트 포 유(Special treat for you)’ 캠페인을 진행한다. 2018 크리스마스 캠페인은 투썸플레이스가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당신을 특별하게 만들어 주며 ‘투썸 케이크’가 그 자체만으로도 ‘특별한 선물(Special treat)’이 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투썸플레이스는 크리스마스의 상징인 리스(Wreath, 화환 모양의 장식품)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왕관(Tiara) 콘셉트의 ‘크리스마스 티아라’ 등을 출시하고 연말연시 고객을 맞이한다.


◆‘2018 던킨 바리스타 챔피언십’ 성황리 종료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2018 던킨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해 대회에는 던킨도너츠 직?가맹점에서 근무하는 바리스타 총 143명이 참가했으며,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예산, 본선, 결선을 거쳐 우승자를 가렸다. 치열한 경쟁 끝에 총 12명이 결선에 진출했고, 그 결과 가맹점 부문에서는 성서홈플러스 가맹대표 이지윤 바리스타가, 직영점 부문에서는 도봉구청 송지현 바리스타가 영광의 1위를 안았다.


◆CJ제일제당 “박보검과 함께 드라마보세요”



CJ제일제당이 ‘햇반컵반’ 모델 박보검의 새 드라마 ‘남자친구’ 방영에 맞춰 ‘햇반컵반 남친세트’를 선보였다. ‘햇반컵반 남친세트는 한정판 패키지에 최근 가장 인기있는 ‘햇반컵반 스팸마요덮밥’ 4개가 들어있는 제품이다. 패키지에는 ‘햇반컵반’을 즐기며 드라마를 쉽게 볼 수 있도록 상자 윗 부분에 박보검의 이미지가 담긴 휴대폰 거치대를 만들어 놓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