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오피니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법원, 피에스엠씨 집행임원 직무 정지 판결
류석 기자
2018.10.23 16:21:00
기존 경영진 ‘정동수·강상진’ 집행임원 직무 대행

[딜사이트 류석 기자]
피에스엠씨 기존 경영진과 경영권 분쟁을 벌이고 있는 이에스브이 측 인사들의 피에스엠씨 집행임원 직무가 정지됐다. 지난 9월 진행된 피에스엠씨 임시 주주총회의 결의 과정에서 하자가 존재한다는 법원 판단에 따른 것이다.


23일 수원지방법원은 주주총회 결의 부존재 확인 관련 ''2018가합23585호'' 본안소송 결과가 나올 때까지 이에스브이 측 인사들이 피에스엠씨 집행임원 직무를 정지해야 한다고 결정했다. 기존 경영진이 제기한 ''대표집행임원 직무 집행 정지 등 가처분'' 소송이 법원이 인용했다.


이로써 지난 9월 임시 주총에서 선임된 이에스브이 측 인사인 정재근(대표집행임원), 진종필, 최현준 등은 당분간 피에스엠씨 집행임원 직무를 수행할 수 없게 됐다.


이번 판결로 직무집행정지기간 중 기존 경영진인 정동수가 피에스엠씨 집행임원 및 대표집행임원 직무대행자로, 강상진이 집행임원 직무대행자로 각 선임됐다.

관련기사 more
피에스엠씨, 경영권 분쟁 일단락 피에스엠씨, 임총서 이에스브이 의결권 제한 법원, 피에스엠씨 경영진 손 들어줬다

피에스엠씨 현 경영진과 이에스브이 측 인사들은 현재 경영권 분쟁을 진행 중이다. 지난 9월 진행된 주총에서 이에스브이 측의 주도로 신규 이사진을 합류시켰었다. 당시 주총 결과는 아직 제대로 공시도 되지 않았다. 양측이 서로에게 유리한 내용을 발표하려 했으나 한국거래소가 객관적인 자료가 확인되지 않았다며 사실 확인 후 공시하도록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주총 결과는 이미 효력이 정지된 상태다. 지난 10월 초 기존 경영진은 ''주주총회 결의 효력 정지 가처분'' 소송을 제기했고, 법원은 이를 받아들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