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블로코·글로스퍼, 코스닥 상장 추진한다
팍스넷뉴스
2019.05.29 15:37:00
내년 기술특례 심사 청구…늦어도 2021년에 코스닥 입성 목표

[팍스넷뉴스] 코스닥 진입을 준비 중인 블록체인 업체가 점차 늘고 있다.


29일 블록체인 업계에 따르면 블로코와 글로스퍼는 최근 외부감사와 기업가치(밸류에이션) 평가를 마쳤다. 조만간 상장주관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품질 경영과 인적 쇄신 경영 등 심사 항목을 충족하기 위한 준비도 진행 중이다.


이들 기업은 이르면 내년 3월 중 기술 특례 상장 심사를 청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늦어도 오는 2021년 코스닥 문턱을 넘는 것이 최종 목표다. 김종환 블로코 상임고문은 “내년이나 내후년에 상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조금씩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술특례 상장은 회사가 보유한 기술이 우수하다고 판단한 경우 수익성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상장 기회를 주는 제도다. 기술보증기금, 나이스평가정보, 한국기업데이터 등 기술평가기관 세 곳 중 두 곳에서 A·AA 등급을 받으면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할 수 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블로코와 글로스퍼도 기술성 평가를 거쳐 일정 등급 이상 자격을 갖춰야 한다"며 "기업이 제출한 예비심사 신청서를 보고 최종적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기술특례상장 노렸던 글로스퍼, 상장사 인수 글로스퍼, GMR머티리얼즈 최대주주 등극
▲(자료제공=블로코)

블로코와 글로스퍼는 기업형 블록체인과 공공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경쟁력을 키워왔다. 블로코는 지난 2014년 11월 설립된 블록체인 1세대 스타트업이다. 블록체인 기술 기반 솔루션 제공 분야에서 국내 최다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금융·공공·제조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동하고 있다.


블로코 고객사는 한국거래소, 삼성SDS, LG CNS, 현대자동차, 신한은행, 현대카드, 경기도청 등이 있다. ▲간편 로그인 보안 ▲공유 액세스 관리 ▲전자문서 관리 ▲블록체인 샌드박스 구성 ▲연결된 장치제어 및 관리 ▲전자 계약 솔루션 ▲전자투표 등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7년 3월에 설립된 글로스퍼는 핀테크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 노원 지역화폐 발행, 암호화폐 거래소 솔루션, ICT기반 정신건강 프로그램 ‘마음톡톡’, 블록체인 뮤직 플랫폼 ‘업뮤직’, 영등포구청에 구축한 ‘블록체인 기반 제안평가시스템’, 2018 KISA 블록체인 시범사업 해양수산부 과제인 ‘블록체인 기반 컨테이너 부두간 반출입증 발급 시범사업’ 등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국가의 미래 인프라 산업은 지금 당장 수익을 내기 힘들지만 자금만 적시에 공급하면 전 세계적으로 큰 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다”며 “여기에 블록체인도 꼭 포함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정량적인 틀을 잘 준비해왔기 때문에 도전을 한다고 보면 될 것 같다"며 "코스닥 시장의 문턱을 넘을 정도의 체력을 갖췄다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