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한銀, 한컴 그룹과 맞손…'디지털 新사업 확대'
김경렬 기자
2019.05.17 11:15:00
음성·문서인식 AI R&D 협력,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협업, 모빌리티 신사업 협력

[김경렬 기자] 신한은행이 디지털 신사업 확대 차원에서 한글과컴퓨터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다이소, 다방, 한국암웨이에 이어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과 맞손을 잡은 것이다.

신한은행은 한글과컴퓨터그룹과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추진 및 중장기 R&D(연구개발) 협력 기반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17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디지털 기술 기반 전략적 제휴 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오른쪽 네번째)과 한글과 컴퓨터 그룹 김상철 회장(왼쪽에서 네번째)이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신한은행과 한컴그룹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음성 및 문서인식 AI(인공지능) R&D 협력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협업 ▲모빌리티 신사업 공동 발굴 등 미래 혁신 금융솔루션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신한은행은 인공지능 챗봇 ‘쏠메이트 오로라’를 통해 개인 맞춤형 금융상담 서비스 및 기업여신 자동심사 모형 도입 등 다양한 영역에서 AI 활용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신한은행은 한컴그룹과 '인공지능 기반 음성·문서인식 관련 기술 PoC(개념검증)' 등을 협업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신한銀,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 진옥동 신한은행장의 묘수?

신한은행 측은 한컴그룹과의 협업으로 금융서비스의 진화 및 내부 업무 효율화 촉진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과의 적극적인 융합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차별적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니즈에 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 베트남 등 해외지역 사업 발굴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