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TP네트워크 700만달러 규모 투자 유치
김가영 기자
2019.05.30 10:33:00
네오글로벌캐피털·블록VC·알파비트 등 대형 크립토 펀드 투자 참여

[김가영 기자] 자산 토큰화를 위한 분산화된 플랫폼 STP(Standard Tokenization Protocol)네트워크가 700만 달러(한화 약 83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STP네트워크는 모든 유형의 자산을 토큰화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STP네트워크의 스마트 계약 프로토콜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자산을 국제적 기준과 규제에 맞춰 토큰화할 수 있다. STP네트워크는 글로벌 블록체인 컨설팅 기업인 블록72(Block72)가 주도하는 프로젝트다. 블록72는 헤데라 해시그래프,아르고, 온톨로지 등 유망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거래소의 컨설팅 및 엑셀러레이팅하고 있다.


STP네트워크에 대한 투자는 500만달러 규모의 첫 번째 라운드와 200만달러 규모의 두 번째 라운드를 통해 진행됐다. 이 투자에는 네오글로벌캐피털(NGC), 블록VC, 알파비트 등 글로벌 크립토 펀드가 참여했다. 블록72의 지분 투자자인 GBIC와 FBG 캐피털도 투자에 참여했다.


블록72는 STP네트워크의 투자 유치 성공과 함께 기존의 블록체인 컨설팅 및 엑셀러레이팅 기업을 넘어 디지털 자산 투자 은행으로 변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블록72가 엑셀러레이팅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거래소, 펀드를 결속시키고 STP네트워크를 통해 토큰화된 자산에 투자자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STP네트워크의 CEO인 마이크 첸(Mike Chen)은 “GBIC와 블록72에서의 경험을 통해 기존 자금 조달 방식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이를 단순화시키는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확인했다”며 “변호사, 회계사, 투자 은행 등을 직접 고용하는 기존의 고비용 자금 조달 시스템을 STP 네트워크를 통한 효율적이고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바꿔나갈 수 있도록 블록72의 네트워크와 사업 실행 능력으로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블록72, 올해 초기 프로젝트 발굴 집중" STP 네트워크, DVP와 보안 강화 파트너십 체결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