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서울우유, 80억 투자 A2+우유 출시
조은지 기자
2024.04.15 14:50:08
2030년 A2원유 비율 100% 교체...생산체제 전환 예고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A2+(플러스)우유 출시회'에서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는 모습(출처=딜사이트)

[딜사이트 조은지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A2+(플러스) 우유를 새로 선보임과 동시에 낙농 미래 비전을 선포했다. 


서울우유는 15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A2+(플러스)우유 출시회'를 통해 대대적인 신제품 론칭에 나섰다.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신제품 A2+ 우유를 선보이며 포부를 내비쳤다.


서울우유는 2030년까지 A2원유 비율을 100% 교체하는 것을 1차 목표로 뒀다. 올해 말까지 일 평균 약 1900톤의 원유 중 3%인 50톤을 A2 우유로 생산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서울우유 조합원의 모든 목장에서 A2 원유가 생산될 수 있도록 전 라인을 A2 우유로 전환할 방침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A2+ 우유는 A2 전용 목장에서 분리해 집유한 우유에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A 원유를 강조하는 한편 EFL(Extended Fresh Life)공법까지 플러스했다. 

관련기사 more
서울우유, 연매출 2조 돌파…역대 최대 실적 서울우유 편의점 품목 가격 인상…4.9∼11.7%↑ 계륵 된 신용사업…돌파구는 매출 성장에도 아쉬운 수익성 왜?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은 "서울우유가 걸어온 길이 대한민국 낙농과 우유의 역사였다"며 "좋은 원유를 더 좋게 만들겠다는 결심으로 A2+우유가 세상에 나오게 됐고 추후 A2우유로의 전면 전환을 통해 한 걸음 앞서 가겠다"고 말했다.


최경천 서울우유 상임이사도 비전 발표를 통해 "저출생 및 고령화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수입산 멸균유에 대비해 A2 우유가 좋은 해답이 될 것"이라며 "서울우유는 A2우유로의 전면 전환을 통해 프리미엄 우유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출시회에서는 A2+우유 시음회와 포토행사 등 이벤트가 진행됐다. A2+ 우유 광고모델인 배우 박은빈, 서울대학교 김나영 교수, 건국대 이홍구 교수 등이 참석했다.

조은지 기자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