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투비소프트·대진대, IT 전문기술자 양성 위해 힘 모아
박기영 기자
2024.04.11 15:46:03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교류 협력 협약식' 가져
이경찬투비소프트 대표이사(오른쪽)와 임영문 대진대학교 총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투비소프트)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투비소프트가 IT 전문기술 인력 양성을 위해 대진대학교와 산학교류에 나선다.


디지털 전환(DX) 솔루션 전문기업 투비소프트는 대진대학교와 '전문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교류 협력' 양해각서(MOU)를 9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MOU는 양 사의 산학협력을 계기로 IT 전문기술 인력 양성 및 기술 고도화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IT 산업 발전을 위해 인력 교류 및 공동연구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향후 ▲빅데이터•인공지능(AI)•로봇공학 관련 실무 중심 교육 협력 ▲산학 프로그램 구축 및 학생•교수 등 인적 교류 활성화 ▲연구개발 시설•장비 공동 활용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투비소프트, RPA 커넥터 수주 날개 달아 투비소프트 자회사, 신개념 차트 생성 기술 개발 투비소프트 "넥사크로 꿀팁 유튜브에서 확인하세요" 투비소프트, 작년 4분기 영업익 21억…실적 개선

이경찬 투비소프트 대표이사는 "대진대와 함께 IT 전문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투비소프트의 우수한 기술력과 인적 자원을 교류하게 돼 기쁘다"며"앞으로 양 사의 시너지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투비소프트는 서경대학교와 '인공지능(AI) SW 전문•융합인재 양성 사업' MOU를 체결하고 IT산업 발전에 뜻을 모은 바 있다. 또, 자사 UI/UX 솔루션 '넥사크로' 전문가 양성 과정을 진행하며 개발자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현재 8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