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휠라홀딩스, 최대 500억 자사주 연내 추가 취득
권녕찬 기자
2024.03.21 11:00:03
261억 기존 자사주 소각 이어 추가 주주환원책 발표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휠라홀딩스가 올해 최대 5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추가 취득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최근 기존 자사주 소각 계획을 발표한 데 이어 추가 주주환원 의지를 발표한 것이어서 주목된다.

휠라홀딩스는 앞서 이달 20일 기존에 보유 중인 보통주 65만6383주를 소각할 계획이라고 공시했다. 261억원 규모로 총 발행 주식 수의 약 1.1%에 해당한다. 소각 예정일은 오는 28일이다.


휠라홀딩스는 같은 날 1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도 공시했다. 해당 계약기간은 이달 9월20일까지며 회사는 올해 최대 500억원 한도 내 자사주를 취득할 예정이다. 


이번 결정은 휠라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에서 강조하는 주주환원 강화의 일환이다. 잇따른 자사주 소각과 취득 계획을 발표하며 경영진의 책임경영과 주주환원 의지를 공고히 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휠라홀딩스는 또한 지난달 열린 정기이사회에서 1주당 750원의 현금 결산배당을 결정했다. 결산배당 총액은 451억원이다. 결산배당 외에도 2022년에는 창사 이래 첫 중간배당을 시행하기도 했다. 휠라홀딩스의 2023년 총 주당배당금은 중간배당금 340원과 결산배당금 750원을 합한 1090원이다.


이호연 휠라홀딩스 CFO는 "이번 자사주 관련 결정은 주주가치 제고라는 최우선 목표와 경영진의 회사 성장에 대한 자신감 아래 추진한 것"이라며 "올해 다각도의 주주환원 강화를 통해 주주친화기업으로서의 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공=휠라홀딩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PBR 0.6배' 영원무역, 주주환원도 소극적 F&F, 주주환원 강화…아쉬운 배당정책 '적자 늪' 휠라USA, 올해 반등할까 휠라홀딩스, 재고자산 발목…뒷걸음질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