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포스코그룹, 장인화號 본격적 출범
송한석 기자
2024.03.21 11:12:31
주주총회에서 10대 회장으로 선임…다른 안들도 원안대로 가결
장인화 포스코홀딩스 회장

[딜사이트 송한석 기자]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 후보가 예상대로 국민연금(6.71%) 등의 동의로 무난하게 회장으로 선임됐다.


장인화 사내이사 후보가 21일 서울시 대치동 포스코센터 서관 4층 아트홀에서 열린 제56기 정기주주총회에서 10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이날 의결권이 있는 주식수는 3277만8540주로 43.2%가 출석했다.


주주총회 의장은 정기섭 포스코홀딩스 사장이 맡았다. 그는 인사말을 통해 "작년 그룹은 지속가능 경쟁력 제고를 위해 신설 전기로 착공, 수소산업 개발 가속화, 리튬의 안정적 생산 기반 확보 등 적극적으로 노력했다"면서도 "전 세계적인 철강 시장 악화와 친환경차 시장의 성장 둔화 등으로 회사가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다.


정 사장은 이어 "내년 글로벌 경제는 경제적 불확실성에 정치적 불확실성이 더해지면서 어려운 경제 환경이 예상이 된다"며 "철강, 이차전지, 소재 등 그룹 핵심 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사업 간 유기적 협력을 강화해 국내외 투자자들이 포스코를 믿을 수 있게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승진 인사로 아르헨티나 힘 실었다 장인화 '원팀 포스코' 의지…100일간 현장 챙긴다 연구개발 투자 늘리고 조직도 손봤다 포스코 장인화號 개막…새비전 '초일류 향한 혁신'

이날 상정된 안건은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사내이사 선임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박성욱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이다. 장인화 후보의 사내이사 선임을 포함한 모든 안건은 원안대로 가결됐다.


정기석 포스코홀딩스 사장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