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힘스, 공모가 7300원 확정 '희망밴드 상단 초과'
정동진 기자
2024.01.16 18:27:27
기관 수요예측 경쟁률 680대 1…17~18일 일반 공모청약
최지용 현대힘스 대표이사가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업공개 기자간담회에서 기업 소개를 하고 있다. (사진=현대힘스)

[딜사이트 정동진 기자] 조선 곡블록 생산 전문기업 현대힘스가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한 기관 수요예측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16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현대힘스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 기관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680대 1을 기록했다. 수요예측에는 기관투자가 2099곳 모두(가격미제시 포함) 공모가 희망밴드(5000~6300원)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다.


현대힘스는 공모가를 7300원으로 확정하고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일반 공모청약을 진행한다. 예상 상장 시가총액은 2542억원이며, 이달 말 증시에 상장할 예정이다.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현대힘스는 2008년 설립돼 선박 블록, 선박 내부재, 의장품 도장 등 조선기자재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주요 매출처로는 HD현대그룹 내 HD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 등이 있다. 또한 조선 블록 사외제작사 중 국내 최대 생산능력(CAPA)을 보유 중이다. 지난해 3분기 연결 매출액은 1343억원, 영업이익은 111억원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more
공모주 시장 '과열' 우려…해결 방안은 제각각 오버행 우려 해소 '제이앤PE', 현대힘스 흥행 견인 IPO 심사, '파두 사태' 이후 더 깐깐해졌다 현대힘스, 상장으로 제2의 도약 나선다

현대힘스는 이번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으로 ▲선박용 독립형 탱크 생산을 위한 공장 부지 매입 ▲가스발생기 분야 생산설비 증설 ▲생산인력 확보 등에 투자할 계획이다. 회사는 신성장 동력으로 조선기자재 사업 분야인 선박용 독립형 탱크 생산과 친환경 사업 분야인 산소·질소 발생기 기술 고도화를 추진한다.


최지용 현대힘스 대표이사는 "미래 성장동력이 될 친환경 선박 산업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기술력을 더욱 고도화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