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 3세 신유열의 '미래성장실' 조직개편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1.16 17:38:46
이 기사는 2024년 01월 16일 17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롯데 3세 신유열의 '미래성장실' 조직개편…김수년·서승욱 40대 젊은임원 합류 [뉴시스]

오는 18일 예정된 롯데그룹의 올해 첫 VCM(옛 사장단회의)을 앞두고 롯데의 미래 새 먹거리 발굴을 책임지고 있는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이 조직 개편을 마치고 사업에 본격 시동을 건 것으로 확인됐다. 1970~1980년대생 젊은 임원들이 주요 팀장을 맡으며 '롯데가 오너 3세'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전략실장(겸 롯데바이오로직스 글로벌전략실장)과 함께 롯데그룹의 미래 신성장 동력을 찾을 계획이다.

뮤직카우, 엠피엠지 150억원에 인수한다 [매일경제]

세계 최초 음악저작권 투자플랫폼인 뮤직카우가 공연·음반기획 회사 엠피엠지를 곧 인수한다. 16일 IB업계에 따르면 뮤직카우는 엠피엠지 지분 50%를 150억원에 인수하는 본계약을 지난해 말 체결하고 올해 상반기 중 딜 클로징을 앞두고 있다. 뮤직카우는 지난해 9월 세계 최초로 음악수익증권을 발행한 회사다. 동종업계 공연기획·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인수하면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기, 첫 노조 설립 추진...다음주 신고서 제출 [SBS Biz]

1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기 존중노동조합(가칭)은 수원, 세종, 부산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직무와 직급에 관계없이 노조 조합원을 모집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노조 설립이 이뤄진다면 삼성전기 창사 이래 첫 노조가 결성된다. 다음주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에 '노동 조합 설립 신고서'를 제출하고 이달 말 출범을 알릴 예정이다. 상급단체 없이 단독 노조로 구성할 방침이다.


우리銀, 윈저글로벌 1200억 집행 25일 투심위... 무산시 인수자 측 200억 날릴 수도 [조선비즈]

1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윈저글로벌 인수금융 주선사로 나선 우리은행은 25일 오전 최종 투자심의위원회를 열고 인수금융 실행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우리은행은 당초 '최선노력조항(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조항)'을 내걸고 파인트리와 계약했기 때문에 투심위에서 번복될 가능성이 남아 있다. 만약 인수금융 조달이 무산된다면 파인트리자산운용은 이미 납입한 인수대금 중 최소 200억원을 날릴 위험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보험 비교플랫폼 '車보험' 수수료 3%로 최종 협상 [아시아경제]

삼성화재·DB손해보험·현대해상·KB손해보험 등 대형손보사 빅4는 전날 오후 빅테크업체인 네이버파이낸셜·카카오페이와 오는 19일 출범을 앞둔 온라인 보험 비교·추천 플랫폼 수수료를 PM요율의 3%로 최종 합의했다. 부가세를 포함하면 3.3% 내외가 될 전망이다. 다만 기존 자사 홈페이지 등 다이렉트채널(CM) 요율이 아닌 플랫폼요율(PM) 기준이라 플랫폼 내 자동차보험 인상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내달부터 아파트 실거래가 '동'까지 공개한다 [머니투데이]

정부가 이르면 다음 달부터 아파트 실거래가 정보공개 범위를 기존 '층'에서 '동'(棟)까지 확대한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전국 아파트의 등기 일자를 공개해 '집값 띄우기'에 제동을 건 데 이어 투명한 부동산 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조치다. 대단지 아파트는 같은 층이라도 '로열동' 여부에 따라 매매가와 전세가 차이가 큰 곳이 많은데 앞으로 이런 편차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