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전자, 獨모터쇼서 차량용 플랫폼 '웹OS 오토' 시연 外
정혜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기자
2019.09.11 11:12:51
이 기사는 2019년 09월 11일 11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 LG전자, 獨모터쇼서 차량용 플랫폼 '웹OS 오토' 시연 

[딜사이트 정혜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기자] LG전자가 클라우드와 연결된 운전자 경험을 제공하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n-Vehicle Infotainment, IVI)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12일부터 개막하는 2019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 참가해 LG전자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webOS Auto(웹OS 오토)와 MS의 MCVP(Microsoft Connected Vehicle Platform)를 결합한 IVI 솔루션을 시연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번 시연에서 webOS Auto 기반의 IVI 앱의 사용 횟수, 사용 시간, 앱 버전 등의 정보를 MCVP를 이용해 MS의 클라우드로 전송하고, MS는 이 정보를 자체 솔루션(Power BI)으로 분석해 외부 기기에서 결과를 확인하는 시나리오를 선보인다. 고객들은 MCVP를 통해 자동차에서도 MS의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 및 지능형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webOS Auto가 MCVP와 연결되면 차량에서 발생하는 각종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보내는 게 가능해지고, 파트너인 고객사는 클라우드에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 추석 앞두고 생산 현장 방문 격려 



쌍용자동차는 예병태 대표이사가 추석을 앞두고 생산 현장을 방문해 명절 인사를 나누고 노고를 격려했다고 11일 밝혔다. 예병태 대표이사는 지난 10일 쌍용차 평택공장 조립라인을 방문해 근무 중인 직원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며 직원들을 격려하고 회사의 생존을 위한 정상화 방안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국내 자동차 산업이 노사 갈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회사의 생존과 고용안정을 위해 생존 경영에 모든 역량을 기울여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올해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임금 협상에 합의함으로써 10년 연속 무분규 타결이라는 결과를 만들어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관련기사 more

◆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사전계약 5일만에 300만건 돌파



엔씨소프트는 4분기 론칭 예정인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사전계약 개시 5일 만에 3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5일 사전계약 프로모션을 시작한 이래 7시간 만에 100만, 18시간 만에 200만, 5일 만에 300만 건을 넘어섰다. 이는 14일 만에 300만 건을 달성한 '리니지M'가 쓴 자체 기록을 경신한 점이라는 점에서도 눈길을 모은다. 역대 국내 게임들 중에서도 가장 빠른 속도로 달성한 기록이다. 


◆ SKT, 옥수수 5GX관에서 '아육대' 멀티뷰 서비스



SK텔레콤이 모바일 OTT서비스 옥수수(oksusu) 5GX관에서 오는 MBC 추석 특집 예능프로그램 ‘아육대’를 12일 방송 직후부터 멀티뷰 VOD로 서비스한다. 아육대 멀티뷰는 프로그램 시청자가 여러 화면 중에서 원하는 화면을 선택해 볼 수 있는 콘텐츠 서비스다. 예를 들어, 아육대의 시구 종목을 멀티뷰로 시청하면 아이돌이 야구공을 던지는 장면과 공을 받는 포수를 별도 화면으로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응원석과 아이돌 그룹의 다른 멤버들도 선택 시청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아육대 멀티뷰 서비스 구현을 위해 e스포츠와 뮤직 멀티뷰에 사용 중인 ‘에스타일(S-Tile)’ 기술을 적용했다. 에스타일 기술은 10여 개 영상을 0.01초의 오차도 없이 분리하고 조합해 정확한 시점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이다. 이용자들은 에스타일 기술로 OTT 멀티뷰 시청자는 지연없는 화면과 오디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 카카오페이지, '영 어덜트' 장르문학 공모전 개최



카카오페이지가 국내 콘텐츠 플랫폼 최초로 ‘영 어덜트(Young Adult)’ 장르문학 공모전을 개최한다. 카카오페이지는 11일 출판사 창비와 함께 ‘영 어덜트’ 장르문학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 어덜트 소설이란 주인공의 고난이나 시련, 모험, 사랑 등 성장을 그린 소설을 말한다. 모집 기간은 11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로, 추리 및 미스터리, 판타지, 로맨스 등 어떤 장르라도 응모 가능하다. 신인과 기성 작가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예심과 본심을 거쳐 창비 홈페이지 및 카카오페이지 앱에서 2020년 3월 20일 최종 당선작을 발표한다. 대상에게는 상금 1000만원, 우수상에게는 각각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작품을 유료 연재할 수 있고, 창비를 통해 전자책과 종이책으로 출판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현대차, 현대모터스튜디오뮤직페스티벌 ‘STAGE X’ 개최



현대자동차가 28일 국내 최대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야외 특설 공연장에서 고객 대상 대규모 뮤직 페스티벌 ‘스테이지 X(STAGE X)’를 개최하며, 1만명의 고객을 무료로 초청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예술과 기술을 넘나들며 자동차와 미래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려는 실험을 지속해왔다. 그 일환으로 이번에는 음악을 매개로 한 대규모 뮤직 페스티벌을 기획했으며, 페스티벌의 명칭은 현대 모터스튜디오가 추구하는 방향성인 ‘실험적 창조(Experimental Creation)’에서 실험 정신을 의미하는 Experimental의 X와 무대를 의미하는 STAGE를 합쳐 스테이지 X(STAGE X)로 이름 붙여졌다. 스테이지 X(STAGE X)는 총 길이 108m, 높이 12m 초대형 서라운드 스크린으로 미지의 세계에 둘러싸인 듯한 실험적 무대를 구현할 예정이다. 공연은 전석 스탠딩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티켓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다. 


◆제주항공, 동남아시아 가을여행 프로모션



제주항공이 16일부터 30일까지 태국과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노선 항공권 할인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탑승 기간은 추석 연휴 직후인 16일부터 12월18일까지이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동남아시아 노선에 대해 할인과 항공 운임에 따른 최대 3만원 할인 쿠폰 증정, 현지 체험 여행상품 제휴 할인 등을 제공한다. 예매는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또는 모바일 웹에서만 가능하다. 예매 일자와 환율변동에 따라 총액 운임이 일부 변동될 수 있으며, 예약 상황에 따라 일찍 마감 될 수 있다. 노선별로 ‘FLY 항공권’(위탁 수하물이 포함되지 않은 항공권)을 기준으로,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최저 운임은 태국의 경우 인천·부산·무안에서 출발하는 방콕행은 9만3400원부터이며, 인천~치앙마이 노선은 편도총액 13만3400원부터 판매한다. 베트남 노선은 인천·부산·무안·대구~다낭 노선 편도총액 8만6400원부터, 인천~나트랑 노선은 13만1400원부터, 인천~하노이 노선 8만1400원부터, 인천~호찌민 노선은 7만6400원부터이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격변의 바람’ 사전예약 개시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의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26일 업데이트 되는 ‘별이되어라!’의 시즌7 두 번째 이야기 ‘격변의 바람’에 대한 사전예약으로 23일까지 진행된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 1장과 ‘인피니티 카드 뽑기권’ 1장을 받을 수 있다. 두 번째 이야기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최상위 등급인 ‘퍼스트임팩트’의 신규 캐릭터가 최초로 등장하고, 신규 콘텐츠도 추가되는 등 새로운 스토리와 생소한 캐릭터들이 대거 탑재된다.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인 ‘랜딩가든 공방전’과 ‘영지전’, ‘은하의 미션’의 두번째 은하인 ‘아피스 은하’도 추가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