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기아차, 강력해진 ‘모하비 더 마스터’ 연 2만대 판매 기대
권준상 기자
2019.09.05 15:31:29
디젤엔진 장착·디자인과 안정사양 큰 폭 향상…사전계약 7000대 돌파
이 기사는 2019년 09월 05일 15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권혁호 기아자동차 국내사업본부 부사장.(사진=팍스넷뉴스)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기아자동차가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하비 더 마스터’를 출시하며 연간 2만대를 판매 목표로 내세웠다. 


이용민 기아차 국내마케팅실 상무는 5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네스트 호텔에서 열린 ‘모하비 더 마스터’의 출시행사에서 "연간 판매목표를 2만대로 잡았다”며 “사전계약에서 고객들의 호응이 높은 가운데 판매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4일까지 11일간 진행된 모하비 더 마스터의 사전계약은 7000건을 돌파하며 판매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권혁호 기아차 국내사업본부 부사장은 “7월과 8월 K7프리미어와 셀토스를 성공적으로 출시한 데 이어 모하비 더 마스터까지 가세하면서 국내시장에서의 성장동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특정 능력이나 기술에 전문성을 가지고 능통한 사람을 일컫는 ‘마스터’라는 단어를 모하비의 이름에 반영한 것도 그 이유다. 


모하비 더 마스터는 디젤모델로 출시됐다. 6기통 디젤엔진(V6 3.0 디젤 엔진)을 적용해 강력한 동력을 발휘하는데 주력했다. 모하비 더 마스터는 최고출력 260마력(PS), 최대토크 57.1kgf·m의 V6 3.0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됐다. 복합연비는 9.4kmℓ이다.

관련기사 more

전자식 4WD, 차동기어 잠금장치·저단기어와 함께 다양한 노면의 주행 환경에서도 각 상황에 적합한 차량 구동력을 발휘하는 ‘험로 주행 모드’가 기본 적용됐다. 후륜 서스펜션(자동차의 구조장치로서 노면의 충격이 차체나 탑승자에게 전달되지 않게 충격을 흡수하는 장치) 구조를 개선하고, 바디와 샤시를 연결하는 부위의 고무(바디 마운팅 부쉬) 강화 등을 통해 주행 상황에서의 진동 개선을 높였다. 이로써 험로 주행시에도 후륜 충격 감소로 승차감을 높여 뒷자석에서도 향상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 가속 소음과 진동도 개선했다.

기아차 대형SUV '모하비 더 마스터'.(사진=팍스넷뉴스)

다양한 안전사양도 대거 적용했다.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유지 보조(LF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등을 기본 적용했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차체 크기는 전장 4930mm, 전폭 1920mm, 전고 1790mm, 휠베이스 2895mm이다. 기아차 특유의 타이거노즈그릴을 유지한 채 버티컬 큐브 주간주행등으로 변화된 이미지를 추구했다. 버티컬 큐브는 사각형 모양의 램프가 수직 형태로 늘어선 모양이다. 기아차는 모하비 더 마스터에 주간주행등과 후면 램프의 형상에 이를 적용했다. 


내부는 수평적 구조로 설계해 보다 넓은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했다. 12.3인치 대형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장착됐다. 이를 기반으로 운전자는 목소리만으로 간편하게 에어컨과 히터 등을 조정할 수 있다. 총 15개의 스피커도 곳곳에 탑재해 폭넓고 풍부한 음질을 즐질 수 있도록 했다. 


모하비는 그동안 5인승과 7인승만 운영했지만 이번에는 2열 2인 독립시트를 적용한 6인승도 새롭게 내놨다. 2열 시트 상하단에 위치한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버튼으로 승하차 편의성을 높였으며 트렁크에 위치한 스마트 원터치 폴딩 버튼 조작 만으로 2열을 간편하게 접을 수 있어 적재 편의성도 높였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판매가격은 플래티넘 트림은 4700만원, 마스터즈 트림은 5160만원부터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