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전자, 日 불화수소 일부 대체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9.04 08:35:05

아시아나 새 주인 찾기 애경·KCGI·미래에셋 '3파전' [주요 연론]


아시아나항공 최대주주인 금호산업과 매각주관사 크레디트스위스(CS)증권이 3일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위한 예비입찰을 마감한 결과, 애경과 미래에셋대우 HDC현대산업개발이 구성한 컨소시엄, 한진칼 2대 주주인 사모펀드 KCGI가 뛰어들었다.


美 GM 본사 사장 한국GM 노조 파업에 경고 [주요 언론]


미국 GM 본사 임원이 한국GM에 노동조합 파업이 계속되면 생산 물량 일부를 다른 국가 공장으로 넘길 수 있다고 경고했다. 지난달 21~22일 방한한 줄리언 블리셋 GM 해외사업부문 사장은 한국GM 임직원과 만나 "한국GM 노조 파업에 매우 실망스럽다"며 "파업이 계속돼 생산 차질이 발생하면 물량 일부를 다른 국가에 넘길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정부, 4일 ‘하반기 경제활력 보강대책’ 발표 外 코빗, 암호화폐 상장과 폐지 기준 공개 外 아시아나항공 인수전, 미래에셋 전격 참여 外 금융위 내년 예산 3조원…혁신·포용금융 대부분 할당 外

포스코 '소재 독립'…광양에 리튬공장 짓는다 [한국경제]


포스코가 전남 광양에 연 4만t 규모의 리튬정제공장을 짓는다. 아르헨티나에서 추진 중인 2만5000t 공장까지 더해 2022년 6만5000t의 고순도 리튬 생산 체제를 갖춘다는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 '대형 패널' 사업부 희망퇴직 [주요 언론]


삼성디스플레이가 대형 LCD(액정표시장치)를 생산하는 ‘대형사업부’를 중심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 중국발(發) 공급 과잉으로 국내 대형 LCD 생산라인 절반가량의 가동을 중단하면서 인력 구조조정이 불가피해졌기 때문이다.


삼성전자, 日 불화수소 일부 대체…"국산 투입한 듯" [주요 언론]


삼성전자가 최근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던 일본의 고순도 불화수소(에칭가스) 일부를 국산품 등으로 대체한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3일 "일부 공정에 일본산 이외의 제품을 투입했다"며 "민감도가 낮은 공정부터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라젠에 불신 커진 기술특례상장 기술평가제 고친다 [주요 언론]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평가제도를 개선해 오는 9일부터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개선안에 따르면 우선 전문평가기관이 평가를 수행할 때 해당 분야 전문가 및 특허 관련 전문가를 포함해 최소 4인 이상으로 평가단을 구성하도록 했다.


효성캐피탈 매각 첫발...주관사에 日 다이와 유력 [서울경제]


효성그룹이 효성캐피탈 매각 주관사로 일본계 증권사인 다이와를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외국계 증권사를 주관사로 선정한 것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매각까지 염두에 둔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미래에셋대우 '조국펀드'에 1000억 대출 확약 [이투데이]


미래에셋대우증권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가족 자금을 투자받은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코링크PE)가 투자를 위임한 피앤피플러스에 1000억원 규모의 대출확약서를 발급한 사실이 확인됐다. 


산은, 2노조 설립 추진..."임피제 상향 목적" [파이낸셜뉴스]


산업은행 직원들이 창립 65년 만에 처음으로 제2노조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60세로 정년이 연장됨에 따라 58세부터 임금피크제가 적용되는 다른 국책은행과의 형평성을 감안, 현재 55세부터 적용되는 기준을 상향 조정해 줄 것을 요구하는 직원들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기업대출 내주며 직원에게 부당한 연대보증시킨 농협은행 [한국일보]


농협은행이 기업대출을 내주면서 해당 기업 직원에게 연대보증을 요구한 것으로 드러나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과태료 2400만원의 처분을 받았다. 기업 채무가 법적 책임 없는 구성원에게 전가되는 일을 막기 위해 현행법상 기업에 지분이 없는 임직원은 연대보증을 설 수 없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