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한카드, 1000억원 규모 ESG채권 발행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8.28 11:02:17

신한카드, 1000억원 규모 ESG채권 발행[주요언론]


신한카드는 SK증권 주관으로 1000억원 규모의 ESG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발행한 ESG채권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공공 이익을 강조한 특수목적 채권으로, 사회적 가치 증대와 취약계층 지원, 고용 창출, 친환경 개선, 신재생에너지 개발 지원을 위한 자금 마련을 위해 발행하는 채권이다.


필립모리스, 알트리스와 다시 합치나…"합병 추진 논의중"[이데일리]


담배 ‘말보로’로 유명한 글로벌 담배회사 필립모리스가 알트리아와 재합병을 추진한다. 다양한 형태의 전자담배 등장으로 매출이 크게 줄어든 영향으로 풀이된다. 두 회사는 원래 하나였다가 소송 리스크 관리, 해외 영업 강화 등을 위해 지난 2008년 쪼개졌다.

관련기사 more

한도도 규제도 없다…P2P 부동산담보대출 급증[헤럴드경제]


정부의 가계대출 규제로 P2P(개인 간) 대출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부동산 담보가 주력이다. 건실한 담보만 있다면 제도권 금융사보다 덜 까다로운 조건으로 자금을 빌릴 수 있다는 게 매력으로 꼽힌다. 한국P2P금융협회의 공시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회원사들의 부동산담보대출 잔액은 3874억2574만원이었다. 2017년 7월(1190억6186만원)보다 3배 이상 늘어난 수준이다.


거래소 유가본부장 3년만에 내부 발탁[헤럴드경제]


이은태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 후임으로 거래소 내부 출신 임원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당초 유력 후보로 거론됐던 조효제 전 금융감독원 부원장보는 파생상품시장본부장 임명이 확실시되고 있다.


이통 3사 이용약관 개정…통신장애 손해배상 '6배→8배'[머니투데이]


이동통신 3사(KT‧SKT‧LGU+)가 통신장애 발생 시 이용자에 대한 손해배상 수준을 기본요금의 6배에서 8배로 상향하는 이용약관 개정에 나선다. 위약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장애 누적시간 기준도 월 48시간에서 24시간으로 대폭 단축한다.


현대차 노사 잠정합의···기본급 4만원↑, 성과급 150%+300만원 등 합의[주요언론]


잠정합의안은 임금(기본급) 4만원 인상(호봉승급분 포함), 성과급 150%+300만원, 전통시장상품권 20만원 지급 등을 담았다. 통상임금 문제와 연계한 임금체계 개선안도 마련했다.


KEB하나은행 노조 행보, 역풍 직면


KEB하나은행 노사 간의 불협화음이 은행 밖으로 새어 나오고 있다. 올해 말 선거를 앞둔 노조가 농성을 벌이며 은행의 현안에 목소리를 내고 있는 것. 그러나 사측은 물론 조합원들도 노조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피력할 정도로 노조를 보는 시각이 곱지는 않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