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스엔텍 "PXG 유통사 우회상장설 사실무근"
권일운 기자
2019.08.26 12:35:39
2차전지 관련 사업 추진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에스엔텍이 일각에서 제기된 골프용품 유통사의 우회상장설은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에스엔텍은 골프용품 PXG 수입·유통사 카네가 자사를 인수해 우회상장에 나설 것이라는 증권업계 일각의 관측이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26일 밝혔다. 


이에 앞서 에스엔텍의 최대주주인 안경준 대표는 지난 21일자로 자신이 보유한 경영권 지분을 매각했다. 안 대표는 지난달 29일 보유하고 있는 에스엔텍 지분 전량(395만8736주)을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상대방은 바젠으로 양수·도 대금은 280억원이었다.


카네와의 우회상장설은 바젠과 함께 안 대표 측 지분을 매수하기로 한 개인투자자 가운데 카네 관련자가 포함돼 있는 바람에 불거지게 됐다. 그는 단순 투자자에 불과할 뿐, 에스엔텍과 카네와의 직접적인 연결고리는 없다는 입장을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more
에스엔텍, 마권장외발매소∙테마파크사업 투자

에스엔텍은 기존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장비 외 최근 개발을 마친 그래핀 대량 생산 장비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여기에 추가적인 성장동력을 가진 신사업을 검토하고 있다.


에스엔텍 관계자는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2차전지 관련 사업 추진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매출 성장을 물론 수익성이 보장된 사업을 추진할 예정으로 하반기 본격적인 성과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