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과 면담
정혜인 기자
2019.08.23 11:10:33
동반 성장 위해 현지 스타트업 중심 교육개발 지원 방법 모색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자이르 보우소나루(Jair Messias Bolsonaro) 브라질 대통령을 만나 양국간 협력 확대를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최신원 회장은 22일(현지시간) "한국과 SK네트웍스가 성장 잠재력이 큰 브라질 시장에서 사업 협력 기회를 발굴하고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양국의 동반 성장을 위해 현지 스타트업 중심의 교육 개발 지원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브라질소사이어티 회장으로서 양국간 경제·사회·문화 교류를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 첨병 역할을 하겠다"며 "더불어 현지 한국 교민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SK네트웍스는 지난해 남미시장 확대를 위해 브라질 법인을 세우고 트레이딩 사업을 전개해왔다. 또 SK그룹이 강조하는 사회적 가치를 극대화하며, 현지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 사업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번 교육분야 지원 등 사업 기회 발굴·협력 제안도 같은 취지에서 나왔다.

관련기사 more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최신원 회장과 SK네트웍스의 관심과 실질적 지원을 통해 브라질 교육의 질이 나아지고, 앞으로 서로 윈윈하는 관계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은 브라질 대통령 접견 후 우리나라와 브라질 간 경제·문화·교육 교류 활성화를 위한 단체인 한국·브라질소사이어티가 후원하는 브라질리아 세종학당 설립 1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최 회장은 축사를 통해 “한국과 브라질 수교 60주년을 맞아 더 많은 사람들이 세종학당에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체험하며 우리나라를 더 잘 이해하고, 나아가 양국 간 협력과 교류 확장에 이바지하는 긍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원 회장은 2011년부터 사단법인 한국·브라질소사이어티 회장을 맡고 있으며, 같은 해 12월 브라질 명예영사로 위촉된 이후 민간 외교관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