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박대우 뉴지랩 대표, 자사주 8만주 매입
류석 기자
2019.08.22 09:43:34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자 지분율 12%로 확대, 책임경영 강화

[딜사이트 류석 기자] 뉴지랩이 올 상반기 상장 이후 최고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대표이사가 자사주 매입을 통해 책임경영에 나섰다. 


뉴지랩은 박대우 대표가 주식 8만6504주를 장내 매수해 0.35%에 해당하는 경영권 지분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장내매수를 통해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자의 지분율은 11.64%(288만6004주)에서 12%(297만2508주)로 늘어났다.


박 대표의 지분 취득은 현재 추진 중인 신규사업을 중심으로 한 기업가치 향상에 대한 자신감과 더불어 책임경영 강화 의지로 풀이된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외 정치 이슈와 증시 침체 등 약세장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뉴지랩의 미래 실적 향상에 대한 자신감은 물론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장내매수를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 추가적인 지분확대도 검토하고 있으며 5G 유통, VR, 신약개발 등 사업 다각화의 성과를 통해 적극적인 성장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5G 사업을 기반으로 최대 매출과 흑자기조 정착을 이뤘으며, 대사항암제 개발 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다”며 “사업부 전반의 시장 경쟁력 강화와 실질적인 성과 달성 등 주주가치 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뉴지랩파마, 대사항암제 KAT 임상수탁기관 선정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