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 사전계약 개시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08.21 11:27:45

◆ 현대차, 준대형 트럭 ‘파비스’ 렌더링 이미지 공개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현대자동차는 내달 출시 예정인 준대형 트럭(프로젝트명 QV) 신차의 차명을 ‘파비스(PAVISE)’로 확정하고 내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21일 공개했다. ‘실용적인(Practical), 개조하기 쉬운(Adaptable), 넓은(Volume),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Information), 안전한(Safety), 경제적인(Economical)’ 등 특장점의 앞 글자를 딴 파비스(PAVISE)는 공간의 가치를 더한 준대형 트럭이다. 전면부 그릴은 ‘단단한, 보호하는, 대담한(Solid, Protective, Bold)’을 키워드로 단단하고 강한 방패의 웅장한 이미지를 부여했으며, 이를 통해 더욱 강력하고 구조적으로 꽉 짜여진 디자인을 완성했다. 내장 디자인은 트럭 운전자에게 딱 맞춘 레이아웃, 실용적인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장거리 운전자를 위한 휴식·사무 공간까지 고려해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관점에서 다양한 편의사양을 적용했으며, 향후 미래 트렌드에 부합하는 미래지향적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 제주항공 “가을여행 동남아 선호 뚜렷”  


제주항공이 코타키나발루와 치앙마이, 가오슝과 블라디보스토크 등 가을 여행 선호지역에 대한 공급석을 늘린다. 대구를 기점으로 세부에도 취항한다. 제주항공은 9월1일부터 10월26일까지 인천~코타키나발루, 9월9일부터 10월26일까지 인천~마카오 노선을 각각 주4회씩 증편 운항한다. 인천~가오슝 노선은 9월1일부터 10월20일까지 매주 1회, 인천~태국 치앙마이 노선은 9월11일부터 9월29일까지 주2회 증편 운항한다. 대구~세부 노선은 9월17일부터 주4회(화·목·토·일요일) 일정으로 신규 취항한다. 대구~필리핀 세부 노선은 대구국제공항에서 오후 8시5분(이하 현지시각)에 출발해 세부에는 밤 11시15분 도착하며, 세부에서는 다음날 0시15분에 출발해 대구공항에 아침 5시10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이들 노선에 대한 증편은 9월과 10월 예약자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최대 2배 가까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20일 기준 제주항공의 동남아시아 노선의 예약자 수는 9월 20만2500명, 10월 18만240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5만명과 9만3100명보다 각각 37%와 96% 증가했다. 


◆ 쌍용차, 2019 한가위·황금연휴 시승단 100팀 모집

관련기사 more
이통사, '갤노트10' 출시 앞두고 컬러 마케팅 확대 기아차, 2020년형 스포티지 출시 外

쌍용자동차가 올 한가위는 물론 10월 황금연휴에 새로 선보인 코란도 가솔린을 비롯한 주요 모델을 체험할 수 있는 시승단 100팀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시승단이 체험하게 될 모델은 가장 인기 있는 3개 차종으로 연휴 기간 전반적인 상품성을 여유롭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올해 선 보인 신모델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시승단 모집은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진다. 추첨을 통해 ▲코란도 25대 ▲티볼리 15대 ▲렉스턴 스포츠 칸 10대 등 총 50대를 제공하며, 각각 9월11~16일, 10월2~7일 기간 동안 신차를 체험할 수 있게 된다. 당첨된 시승단 전원에게 주유상품권(5만원)을 지급한다. 한가위 시승 신청은 31일까지, 10월 황금연휴 시승 신청은 9월22일까지 할 수 있다. 추첨 결과는 각각 9월4일과 25일 발표하고 당첨자에게 개별 통보한다. 시승단 참가 고객이 코란도 신차를 구매(10월 말까지 출고 기준)할 경우 10만원 특별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 티스테이션, 상금 5000만원 '토스 행운퀴즈' 이벤트 실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이 21일 오후 2시부터 모바일 금융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토스'에서 총 5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는 '토스 행운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토스 앱에서 행운퀴즈 메뉴로 들어가 제시되는 문제의 정답을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정답을 맞힌 사람들에게는 랜덤으로 상금이 지급되며 총 상금 5000만원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 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 사전계약 개시


기아자동차가 21일 모하비 더 마스터의 주요 사양과 가격대를 공개하고 전국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디자인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선보였고 이를 바탕으로 강력한 동력 성능과 혁신적으로 변화한 디자인을 더해 새롭게 탄생한 모하비 더 마스터의 파워트레인과 실내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모하비 더 마스터는 ▲센터페시아에서 도어까지 길게 이어져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부여하는 우드 그레인 가니쉬 ▲간결하고 모던한 버튼을 적용해 세련된 센터페시아 ▲다양한 정보를 시원하게 보여주는 12.3인치 대형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운전자 설정에 따라 다양한 색상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하이테크한 이미지의 3D 패턴 무드 램프 등이 적용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판매가격은 ▲3.0 디젤 모델 플래티넘 4700만~4750만원 ▲3.0디젤 모델 마스터즈 5160만~5210만원 범위 내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 KT, 실시간 상담 서비스 ‘슈퍼안심 챗봇’ 무료 제공

케이티(KT)가 24시간 단말보험 상담이 가능한 ‘슈퍼안심 챗봇’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슈퍼안심 챗봇’은 사고접수, 보상절차, 서류제출, 보상기준 등 단말보험과 관련된 다양한 경우를 분석해 고객들이 많이 문의하는 내용을 8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답변해준다. ‘슈퍼안심 챗봇’은 KT의 단말보험 어플리케이션인 ‘KT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 KT, 5G 워크플레이스 개발…어디서든 노트북으로 기업망 접속

KT는 노트북에서 5G 단말을 통해 기업망에 접속이 가능한 ‘5G 워크플레이스(WorkPlace, Office & Factory)’ 기술을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유선 기업 랜(LAN)과 다르게 스위치, 백본 등 고비용의 장비를 구매하지 않고 복잡한 유선 배선을 완전히 걷어낼 수 있는 기술이다. 별도 장비 도입없이 기업망의 클라우드화를 통해 기업이 필요한 시점에 즉시 완벽한 이동성과 유무선 통합 보안서비스를 제공하는 KT 5G 기업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주유소 기반 택배서비스 홈픽, 일평균 주문량 3만건 돌파


택배서비스 '홈픽'의 일평균 주문량이 3만건을 돌파했다. 홈픽은 SK에너지, GS칼텍스가 공유인프라로 제공한 주유소를 스타트업 줌마가 거점으로 활용해 탄생시킨 택배서비스다. 홈픽은 택배시장 사각지대인 전자상거래(C2C) 시장에 진출했다. 주문건수는 올해 1월 일평균 1만건에서 지난 7월 3만건을 넘어섰다. 홈픽은 중고거래 플랫폼, 이커머스(e-Commerce), 가전∙공구업체 등과의 제휴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 포스코, 포항제철소 협력업체 취업희망자 교육생 모집


포스코가 포항제철소 협력업체에서 근무할 취업희망자 교육생을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협력업체 양성과정은 9월 18일부터 11월 22일까지 2개월간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진행되며 기계 및 전기실무, 천장크레인, 전기용접 등 직무교육과 함께 직업의식 함양을 위한 교양·인성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숙식을 포함해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교육 참여자에게는 월 80만원의 훈련수당을 지급한다. 수료 후에는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포항제철소 협력업체 취업 면접기회를 제공한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육군 부대에 'STOVE VR' 플랫폼 공급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는 KT 및 병영 복지 서비스 전문 기업 '케이프렌즈', VR 콘텐츠 공급사 '실감' 등과 함께 경기 양주 소재 육군부대에 장병들이 VR 게임 등 여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문화컴플렉스’를 개소·운영에 들어갔다고 21일 밝혔다. 스토브는 해당 부대에 VR게임 플랫폼 ‘STOVE VR’을 공급하고, 서비스 운영 및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담당한다. 올 2월 오픈한 ‘STOVE VR’에서는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 및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심의를 거친 80여종 이상의 VR 콘텐츠가 합법적으로 제공되고 있다.


◆ LG유플러스-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구호키트 제작 


LG유플러스는 지난 20일 용산사옥에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대형 재난 대비를 위한 긴급구호키트 400개를 제작,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LG유플러스 임직원 자원봉사자 및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관계자 등 40여 명은 모포류, 피복류, 위생용품, 생활용품, 의약품, 안전용품 등 이재민에게 필요한 물품들로 구성된 긴급구호키트 400세트를 직접 제작했다. 긴급구호키트는 평상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보관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이재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