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돈치킨 "2025년 국내외 1000개 매장 목표"
전세진 기자
2019.08.20 11:46:48
개그맨 이경규와 손잡고 '허니마라치킨' 출시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한울이 운영하는 돈치킨이 가맹점 및 매장을 오는 2025년까지 국내 500개, 해외 500개로 늘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판매호조세를 보이고 있는 베트남, 중국, 태국 등을 뛰어넘는 글로벌 신시장도 개척키로 했다.  


돈치킨은 20일 오전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개그맨 이경규 씨와 함께 개발한 신메뉴 '허니마라치킨'을 선보였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박의태 돈치킨 대표이사, 이경규 이사 등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돈치킨의 주주이기도 한 개그맨 이경규는 이번 신메뉴를 직접 작명하는 등 기획과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돈치킨은 이번 신메뉴 론칭을 성장의 기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현재 국내 250개, 해외 51개(베트남 31개, 중국 17개, 태국 3개) 매장수를 등 2025년까지 국내 500개, 해외 500개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2008년 설립된 돈치킨은 호프 타입으로 매장을 구성하는 등 그동안 보수적으로 가맹사업을 해왔다. 하지만 경쟁심화에 따른 파이 확보가 쉽지 않아지면서 올 들어 배달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관련기사 more

회사 측에 따르면 배달서비스 도입 후 상반기에만 매출이 27%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다. 신메뉴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한다면 국내 매장을 500개까지 순증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한울 측은 내다봤다. 아울러  해외의 경우 베트남 시장에서 '한국 치킨'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치킨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한국식 요리 메뉴 구성과 소스 등 핵심 재료를 한국에서 직접 공수하는 영업 방침으로 K-푸드 확산에 일조하고 있는 만큼 매장수를 비약적으로 늘릴 수 있단 것이다. 


이경규는 "베트남에서 돈치킨의 인기는 스타벅스와 버금갈 정도로 젊은층에서 많이 사랑받고 있다"며 "베트남의 인기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의 아시아 지역으로도 확대를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메뉴 '허니마라치킨'은 화자오와 산초를 사용해 얼얼한 매운 맛을 살리면서 100% 국내산 벌꿀로 혀를 달래주는 달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돈치킨은 이번 허니마라치킨 런칭을 기념하며 사각 피자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고 월간 10만개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씨는 "허니마라치킨은 얼얼한 마라맛과 함께 꿀의 달콤함이 포인트"라며 "요리가 바쁜 일상 속 저의 힘이 되었듯, 이경규 치킨이 많은 분들의 일상에 힘이 되는 메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