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연제약, 반기 영업이익 24% 감소…"투자 부담"
정재로 기자
2019.08.16 10:15:51
영업익·순익은 주춤, 충주 신축공장 투자비용 탓

[정재로 기자] 이연제약은 연결 기준 상반기  ▲매출액 653억원 ▲영업이익 44억원 ▲순이익 41억을 기록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수치로, 지난 1분기 3.9% 증가에 이어 매출 성장의 흐름을 이어갔다. 

이연제약 측은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억원(24%)과 8억원(15%)이 감소하며 주춤한 모습을 보였지만, 이는 2,400억 규모로 건설 중인 충주 바이오&케미칼 공장의 신축과 관련 전문 인력 확보 등에 따른 투자비용 증가의 영향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바이오 의약품 생산을 위한 충주공장과 천연물 의약품 생산 등을 위한 케미칼 신 공장의 건설이 순탄하게 진행되고 있다. 추가 파이프라인 확보와 큐로셀과의 조인트벤처 설립추진 등 오픈이노베이션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고 덧붙였다.  


이연제약은 외실과 함께 내실 강화에도 힘쓰며 올해 3월 모범납세자 국세청장 표창에 이어 지난 7월에는 대한민국 100대 일자리 으뜸 기업에 선정되어 대통령 인증패를 수여받은 바 있다.

이연제약 충주 신축공장 조감도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연제약, 테이코플라닌·황산아르베카신 코로나19 비임상 이연제약, 250억 세금폭탄에 현금흐름 '일시 악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