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뉴지랩, 상반기 매출 512억…전년比 530%
권일운 기자
2019.08.16 09:53:45
상장 이후 최대 실적…흑자 기조도 유지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뉴지랩(옛 에치디프로)이 상반기 세자리 수에 달하는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상장 이후 최대 실적이다.


뉴지랩은 올 상반기 전년 동기대비 530% 증가한 512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6억원으로 흑자기조를 유지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상장 이후 최고 실적이다. 당기손익은 파생상품 평가손실의 영향으로 48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3회차와 4회차 전환사채(CB)의 파생상품평가손실 63억원을 반영한 결과다.


실적 개선이 이뤄진 배경은 올해 신설한 5G 유통사업의 매출호조에 힘입은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하고 있다. 5G폰과 폴더블폰 등 고가 휴대전화 출시가 본격화돼 안정적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것은 물론 수익성도 개선된 것으로 회사는 내다보고 있다.


뉴지랩 관계자는 "올해 시작한 5G 유통사업은 5G 서비스 상용화에 따라 단말기 교체수요가 증대되고 있어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5G 유통 사업의 호조 덕분에 연간 기준으로도 흑자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뉴지랩파마, 대사항암제 KAT 임상수탁기관 선정

뉴지랩은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신약개발 사업과 VR사업 등에서도 기업가치 제고 가능성을 엿보고 있다. 


뉴지랩은 지난 6월 미국 메릴랜드주에 100% 자회사인 뉴지랩파마를 설립하고 고디스커버리(KoDiscovery LLC)로 부터 제 4세대 대사항암 신약인 KAT(Ko Discovery Anti-Cancer Technology)에 대한 라이선스-인 계약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고디스커버리 소속의 고영희 박사를 사내이사로 등재하고 KAT 임상을 공동 추진 중이다.


VR 전문기업인 쓰리디팩토리에 대한 전략적 투자와 공동사업계약 체결을 통해 VR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쓰리디팩토리는 국내외 60여개 VR 게임장을 직영 또는 가맹점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다양한 VR게임 출시를 준비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