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퓨전데이타, 관리종목 지정사유 감사로 반기보고서 미제출
권일운 기자
2019.08.14 20:43:33
"감사 과정에서 보고서 제출 일정 지연된 것 뿐"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퓨전데이타가 관리종목 사유 해소를 위한 감사로 인해 반기보고서를 제출하지 못했지만, 감사보고서는 오는 23일까지 제출키로 했다.


퓨전데이타는 14일 "관리종목 지정 사유였던 자기자본 10억원 미만과 자본잠식률 50% 이상 요건을 해소하기 위해 감사가 진행 중"이라며 "제출기한인 23일까지 감사보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퓨전데이타는 올 상반기 ▲자기자본 10억 원 미만 ▲자본잠식률 50% 이상 ▲최근 3사업 연도 중 2사업 연도 자기자본 50% 초과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 손실 발생의 이유로 관리종목으로 지정됐다.


퓨전데이타는 종속회사 매각 등을 통해 총 84억 원의 자금을 조달해 일단 자본잠식률을 95%에서 60%까지 낮췄다. 지난 6월에는일반공모 유상증자로 310억원을 확보, 자본잠식률을 50% 아래로 낮췄다. 따라서 이번 감사만 끝나면 자기자본 및 자본잠식률 관련 사유가 해소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회사 관계자는 "관리종목 사유 해소를 위한 감사를 진행 중이기 때문에 반기보고서를 제출하지 못한 것"이라며 "이번 감사를 통해 두 가지 관리종목 지정 사유가 해소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년 상반기까지는 모든 관리종목 사유를 해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반기보고서 미제출로 인해 관리종목 사유가 추가 되었지만, 이 역시 곧 해소될 것이라 우려할 사항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클라우드 및 망분리 전문 업체 퓨전데이타는 신사업 진출을 통한 수익성 극대화를 추진하고 있다. 8월 중으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건강남녀'의 사업권을 확보해 신규 사이트를 론칭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