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H, 사회적 주택 운영기관 공모
김진후 기자
2019.08.14 09:42:10
인천·안산지역 다세대주택 11개동, 150가구...19일부터 신청 접수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LH 사회적 주택’ 11개동, 150가구를 임대 운영할 사회적 경제주체를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LH 사회적 주택’은 사회적 경제주체와 함께 저소득 청년층에게 LH 매입임대주택을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이다. 2017년 11월 발표한 주거복지로드맵 등 정부정책에 따라 진행하고 있다.


사회적 주택사업은 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지원하고, 입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임대주택이다. 이웃 간 소통을 증진해 주거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구상이다.


사업 대상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 3인 기준 월 378만원의 소득이 발생한 만19~39세 청년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시행 중인 'LH 사회적 주택' 사업구조. 출처=한국토지주택공사.

공모대상 주택은 인천광역시(5개동 43호), 경기도 안산시(6개동 107호) 소재 다세대주택 11개동 150가구다. 신청 가능한 사회적 경제주체는 ▲비영리법인 ▲공익법인 ▲협동조합 ▲사회적 기업 ▲대학 등이다.

관련기사 more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의 양식을 작성해 주거복지재단에 방문 접수할 수 있다. 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9월부터 사회적 주택 운영을 시작한다.


LH는 현재까지 22개 사회적 경제주체에게 347가구의 사회적 주택을 공급‧운영 중이다. 사회주택 업무를 전담하는 ‘사회주택사업단’을 신설하고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한 자문단을 운영하는 등 저소득층 주거안정과 사회적 경제주체 역량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공모관련 자세한 사항은 주거복지재단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 재단소식 - 2019 LH 사회적주택 운영기관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사회주택은 수요맞춤형 주택으로서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저렴한 임대료와 함께 지역기반의 공동체 형성, 생활지원, 일자리 창출 등의 사회적 가치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