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비트베리, 기업용 코인 지갑 서비스 내놓는다
김가영 기자
2019.08.08 18:00:36
다중서명방식·범죄 주소 확인하는 스크리닝 서비스 접목
▲ 8일 서울 강남 업비트라운지에서 열린 ‘루니버스 파트너스데이’에 참석한 최인욱 루트원소프트 CMO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를 운영하는 비트베리가 기업과 기관을 위한 암호화폐 지갑인 ‘비트베리 비즈니스 월렛’서비스를 출시한다. 기존 개인용 지갑의 한계를 극복해 기업과 기관이 보유한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다.


8일 서울 강남 업비트라운지에서 열린 ‘루니버스 파트너스데이’에 참석한 비트베리 개발사 루트원소프트의 최인욱 CMO는 발표를 진행하며 기업용 지갑 출시 소식을 알렸다. 비트베리 비즈니스 월렛은 8월말까지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베타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그리고 정식 서비스도 연내 출시한다. 


최인욱 CMO는 “기존에는 ICO를 마친 기업이나 거래소, 크립토 펀드 등 여러 기업들이 암호화폐를 보관할 지갑이 없어 개인용 지갑에 보유했다”라며 “비트베리가 새롭게 출시하는 비즈니스 월렛을 이용하면 기업 계정으로 코인을 보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에는 기업용 지갑이 없어 기업이 보유한 코인도 사장이나 담당자의 개인 지갑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 경우 프라이빗키를 보유한 직원들이 모두 지갑에 접근할 수 있어 코인이 탈취될 가능성이 높다. 

관련기사 more

비트베리의 비즈니스 월렛은 다중서명방식을 도입해 문제를 해결한다는 설명이다. 다중서명방식을 이용하면 기업의 대표를 포함해 비즈니스 월렛에 접근할 수 있는 관리자들이 모두 합의를 해야만 외부 출금이 이루어질 수 있다. 또 합의를 통해 지갑 관리 담당자를 변경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입금되거나 송금하는 주소가 범죄와 연관된 주소인지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스크리닝 기능, 잔고 증명 서비스 등도 접목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