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홈쇼핑, TV·인터넷 멤버십 통합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8.08 10:42:34

◆현대홈쇼핑, TV·인터넷 멤버십 통합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현대홈쇼핑이 고객 쇼핑 편의 제고를 위해 멤버십 제도를 개편한다. 기존 TV와 인터넷 채널로 나눠 운영했던 멤버십 제도를 ‘현대홈쇼핑 멤버십’으로 통합해 운영한다. ‘현대홈쇼핑 멤버십’은 ▲골드(1회 이상 구매) ▲플래티넘(5회&50만원 이상 구매) ▲다이아몬드(10회&100만원 이상 구매) ▲탑클래스(20회&200만원 이상 구매) 등 총 4개 등급으로 운영되며, 6개월 간의 구매 실적에 의해 등급이 변경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멤버십 제도는 현대홈쇼핑 내 다양한 채널을 넘나들며 구매하는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해 TV홈쇼핑·현대H몰·플러스샵에서 구매한 통합 실적을 기준으로 등급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GS25,  선배 경영주 코칭 활동 '점포 만들기' 진행


관련기사 more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포를 돕기 위해 선배 경영주들이 직접 나서는 자발적 코칭 활동 ‘점포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다. 대구 및 경북지역의 경영주협의회 회원 주도로 2013년에 처음 시작된 점포만들기 활동은 현재까지 약 30점을 코칭했다. 점포 만들기는 경기 불황과 상권 침체 등 어려움을 겪는 일부 매장 경영주에게 선배 경영주들이 직접 노하우를 전수하며 서로를 돕는 자발적 상생활동이다. 실제로 ‘점포만들기’에 참여해 도움을 받았던 30개 점포는 모두 월 평균 매출 금액이 전년 동기대비 약 20% 신장하는 정량적인 효과를 보이며 성과를 거뒀다.


㈜골든블루, 새로운 칼스버그 전용잔 패키지 출시



㈜골든블루는 지난 29일 국내에 출시한 ‘칼스버그 대니쉬 필스너(Carlsberg Danish Pilsner)’의 부드러운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전용잔(Better Glass) 패키지를 8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칼스버그와 함께 새롭게 선보인 전용잔은 맥주를 더욱 부드럽게 따르고 미세 거품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둥근 모양의 유럽 성배잔 스타일로 변화되었다. 안쪽 바닥 면에 각인된 ‘칼스버그’ 홉 모양(Hop leaf logo)이 지속해서 버블을 만들어내 맥주 맛을 더욱 부드럽게 하고 거품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몰트와 홉의 균형 잡힌 맛과 청량한 풍미를 최고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칼스버그 전용잔 패키지는 8일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마트, 농협 그리고 주요 편의점 GS25, 이마트24에서 판매되며, 재고 소진 시까지 구매 가능하다.


◆SPC그룹, 광화문에 쉐이크쉑 10호점 개점 



SPC그룹은 29일 서울 광화문에 개점 예정인 ‘쉐이크쉑 종각점’에 ‘호딩(Hoarding, 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을 설치하고,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쉐이크쉑 종각점은 ‘그랑 서울’ 1층에 자리잡았다. 쉐이크쉑은 이번 10호점 개점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인 ‘커뮤니티 데이(Community Day)’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당첨된 360명에게 28일 ‘쉐이크쉑 종각점’에 초대해 쉐이크쉑 메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쿠팡, ‘1인가구 주방용품’ 전문관 오픈



쿠팡은 1인 가구 고객들을 위해 ‘1인가구 주방용품’ 전문관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쿠팡은 1인가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혼밥 ▲홈바 ▲홈카페 ▲주방가전 ▲주방살림 등 5개의 테마로 나눠 44만여 개 상품들을 선보인다. 미니밥솥, 미니그릴, 냉동밥 전용용기 등 1인가구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사이즈나 용도의 상품들을 모았다.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7만원, 3만원, 2만원 이상 구매시 각각 1만5000원, 5000원, 2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할인관을 운영한다. 최대 50% 즉시할인관도 함께 꾸몄다.


신세계免, 업계 최초 위챗 미니앱 서비스 내 멤버십 클럽 오픈



신세계면세점은 8월8일 국내 면세 업계 최초로 중국 대표 메신저 위챗(Wechat)의 미니 앱 ‘샤오청쉬(小程序)’ 내 멤버십 클럽 서비스를 오픈하고 중화권 개별관광객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위챗 미니앱을 통해 중국 고객과 밀착 소통으로 중국 개별관광객 유치뿐 아니라 재방문을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신세계면세점은 향후 중국 내 항공, 호텔, 환전 등 관련 대형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미니앱을 개발할 예정”이라며 “여행에 꼭 필요한 서비스들을 두루 제공해 중국 개별관광객들의 여행 편의 증진에 힘써 결과적으로 신세계면세점에 대한 충성도를 갖도록 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라고 덧붙였다.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드라이브 스루 존 주문 반경 3배 확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차량을 운전해 드라이브 스루 존을 이용하는 고객의 사이렌 오더 주문 가능 반경을 6Km로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스타벅스에서는 매장 이용 고객과 드라이브 스루 존 이용 고객 구분 없이, 고객의 위치에서 2Km 반경 내의 매장에만 사이렌 오더 주문이 가능했다. 이번 방침으로 드라이브 스루 존 이용 고객에 한해 주문 가능 반경을 최대 6Km까지 확대되어, 드라이브 스루 존 이용 고객들이 출발 전 정차 상태에서 안전하게 주문 할 수 있게 됐다. 


◆던킨도너츠, ‘롱비치 블루’ 100만잔 판매 기념 리유저블컵 증정 이벤트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는 ‘롱비치 블루(Long Beach Blue)’가 출시 약 한 달여 만에 100만 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던킨도너츠는 ‘롱비치 블루’ 스몰 사이즈 커피 구매 시, ‘롱비치 블루 리유저블 컵’에 커피를 담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롱비치 블루 리유저블 컵은 테이크아웃 종이컵과 모양이 동일하지만, 텀블러처럼 재사용이 가능한 컵이다. 던킨도너츠 매장에서 롱비치 블루 리유저블 컵을 사용하면, 300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크라운해태, ‘2019 한여름밤의 눈조각전’ 개최



크라운-해태제과는 10일 저녁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2019 한여름밤의 눈조각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3번째인 이번 행사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열리는 여름철 대규모 눈조각 퍼포먼스다. 크라운해태 임직원 300명과 시민 200명이 참여해 ‘대자연’을 주제로 눈조각 200작품을 현장에서 만들고 전시한다. 이번 눈조각전에는 다양한 조각교육과 작품제작으로 실력을 키워 온 크라운해태 임직원들은 물론 시민들도 조각가로 나선다. 온라인을 통해 사전 신청한 200명의 시민들은 가족, 연인과 함께 직접 눈조각을 만들며 한여름밤의 겨울왕국을 즐길 것으로 보인다.


농심, 꿀꽈배기용 국산 아카시아꿀 250톤 구매



농심은 한국양봉농협 등과 국산 아카시아꿀 250톤 구매 계약을 체결하고, 이번주부터 순차적으로 입고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농심은 1972년 꿀꽈배기 출시 이래로 지금까지 국산 아카시아꿀만 고집하고 있다. 농심은 연 평균 170여 톤의 국산 아카시아꿀을 꾸준히 구매하고 있다. 47년간 국내 양봉농가와 인연을 맺어온 덕분에 기업과 농가의 대표적 상생 사례로도 꼽히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개발 당시 인공사양꿀을 사용하자는 의견도 있었지만,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위해 천연 아카시아꿀 사용을 결정했다”며 “그 점이 꿀꽈배기가 소비자들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비결”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롯데주류,  ‘예비맘’ 위한 애착인형 만들기



롯데칠성음료와 롯데주류 샤롯데봉사단이 ‘애착인형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애착인형 만들기 봉사활동은 롯데지주의 ‘mom(맘)편한 예비맘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완성된 인형 약 100여개는 소외계층 산모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애착인형은 유아기에 접어든 아이들과의 애착관계 형성을 유도해 아동의 불안해소와 정서 안정에 도움을 준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이번 애착인형 만들기로 예비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에 환원하며 소비자,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사회활동을 계속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