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모트프라이빗에쿼티, 1500억 경영참여형 PEF 추진
류석 기자
2019.08.06 10:38:09
9월 중 500억 1호 프로젝트펀드 설립

[딜사이트 류석 기자] 신생 사모펀드(PEF) 운용사 모트프라이빗에쿼티는 총 1500억원 규모 경영참여형 PEF 조성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모트프라이빗에쿼티는 지난 2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 업무집행사원 등록 완료를 통보받았다. 

사모펀드 운용사 설립 인가를 받은 모트프라이빗에쿼티는 약 500억원 규모 1호 프로젝트 펀드와 1000억원 규모 2호 블라인드 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1호 펀드는 특정 투자대상의 바이아웃(Buy-out) 투자를 진행하기 위한 펀드로 조성될 예정이다. 9월중에는 1호 프로젝트 펀드 설립을 완료할 계획이다. 2호 펀드는 국내 유명 금융 기관이 출자자(LP)로 참여하는 블라인드 펀드로 조성된다.


모트프라이빗에쿼티의 '모트(Moat)'는 동물이나 외부인 등 외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성의 주위를 파서 경계로 삼는 구덩이를

뜻한다. 모트프라이빗에쿼티 사명은 다른 사모펀드 운용사가 넘보지 못하는 '모트'를 가진 펀드 운용사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홍태화 모트프라이빗에쿼티 대표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기업투자지원 등의 업무를 진행해온 투자 전문가다. 핵심운용역은 사모펀드 운용 관련 투자, 법률, 회계 등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인력으로 구성돼 있다.


홍태화 대표는 “수익률을 최우선으로 하고, 잃지 않는 투자를 지향해 투자자가 안정적으로 믿고 재투자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저평가된 딜에 단순히 투자하기보다는 저평가 사유를 해소하고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는 딜을 통해 투자수익률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