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어부산, 7일부터 추석 명절 국내선 내륙노선 예약 오픈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08.06 10:34:30

◆에어부산, 7일부터 추석 명절 국내선 내륙노선 예약 오픈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에어부산이 7일부터 추석 명절 국내선 내륙노선 항공편 예약을 오픈한다. 탑승기간은 9월11~16일이다. 예약 대상 노선은 김포-부산, 김포-울산. 김포-대구 노선이다. 7일 오전 11시부터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판매하며, 9월16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에어부산은 추석 연휴 기간 역귀성객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된 운임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항공권은 1인 편도 총액 운임 기준(유류할증료, 공항 시설 이용료 포함) ▲김포-부산 5만300원 ▲김포-울산 4만7300원 ▲김포-대구 4만4300원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아시아나항공, 어린이 응급환자 위해 긴급 회항 뒤 감사메시지 전달받아


아시아나항공이 기내 어린이 응급 환자를 위해 인근 공항에 비상 착륙, 무사히 위기 상황을 넘긴 어린이 승객의 아버지로부터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받았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8일 최 모 양(만 8세, 미국 거주)은 한국 방문을 위해 어머니와 함께 뉴욕에서 인천으로 향하는 아시아나항공 OZ221편에 탑승했다. 출발 뒤 1시간30분이 지났을 무렵, 최 양에게 갑작스런 고열과 복통이 시작됐다. 아시아나항공 승무원들은 비상 상황임을 직감하고 곧장 응급 처치에 들어갔다. 탑승하고 있던 의사로부터 병원으로 이송해야 한다는 소견을 전달 받은 뒤 기장과 승무원들은 승객 470여명의 양해와 동의를 구한 뒤 인근 앵커리지 공항으로 회항키로 하고 비상 착륙을 실시했다. 미리 연락을 받아 지상에서 대기하고 있던 아시아나항공 앵커리지 지점 직원들은 최 양이 무사히 인근 병원에 후송될 수 있도록 도왔고, 병원에서 응급조치를 받은 최 양은 무사히 위기를 넘겼다. 뒤늦게 승객들의 협조와 항공사의 도움으로 딸 아이가 위험을 면하게 된 것을 알게 된 최 양의 아버지는 감사 인사와 함께 최 양이 직접 그린 아시아나 비행기 그림을 편지로 보내왔다.


◆게임빌, ‘피싱마스터’ 신규 PvP콘텐츠 ‘랭킹전’ 업데이트

관련기사 more

게임빌이 ‘피싱마스터’의 신규 PvP 콘텐츠인 ‘랭킹전’을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적용되는 랭킹전은 다른 유저와 겨룰 자신의 물고기를 출전시키고 출전한 다른 유저의 출전된 물고기를 낚는 1:1대결 방식으로 진행된다. 랭킹전은 50레벨부터 시작할 수 있으며, ‘루키리그’와 ‘C랭크 리그’ 두 가지 리그로 나뉜다. 랭킹전에 입장하면 자신의 방어 물고기를 설정할 수 있으며 ‘대결 상점’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물고기를 구매할 수 있다. 랭킹전에 출전하는 물고기는 고유한 특화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특화 능력치에 따라 유저 캐릭터의 능력치를 다르게 적용 받는다. 랭킹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방어 물고기를 전부 낚아야 하며, 승리 시 ‘랭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랭크 포인트의 획득과 차감에 의해 랭크가 결정된다. 랭킹전에는 참여만 해도 ‘참여 보상’을 받을 수 있고 활약에 따라 1주에 1회 ‘랭크 보상’과 ‘랭킹 보상’이 지급된다.


◆BMW 삼천리 모터스, 동탄 전시장 신규 오픈


BMW 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삼천리 모터스가 BMW 동탄 전시장을 신규 오픈했다. BMW 동탄 전시장은 2017년 충청권 지역을 중심으로 BMW 비즈니스를 시작한 삼천리 모터스가 수도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전시장이다. 새롭게 문을 연 동탄 전시장은 연면적 2009㎡(약 608평)에 지상 5층 규모로 신축됐으며, 총 19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하다. 1층에는 차량 전시 공간과 고객 라운지, 핸드 오버 존을 갖추고 있다. 2층은 고성능 M 모델과 럭셔리 클래스 모델을 위한 특별 전시공간과 럭셔리 라운지, 고객 상담공간 등이 마련됐다.


◆르노삼성차 QM6, 국산 중형 SUV 판매순위 2위 도약


르노삼성차의 중형 SUV QM6가 출시 이후 처음으로 국산 중형 SUV 월간 판매 순위 2위를 달성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의 집계 따르면 르노삼성차의 QM6는 7월 한 달 동안 국내에서 4262대가 판매되며, 2016년 국내 출시 이후 처음으로 판매순위에서 경쟁차종을 앞질렀다. 국내 중형 SUV 시장에서 QM6가 판매순위 2위로 올라서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국산 승용차 전체 판매 순위에서도 전월 대비 한 계단 상승한 8위를 기록했다. 이러한 상승세에는 지난 6월 부분변경 모델 THE NEW QM6 출시와 함께 선보인 국내 유일 LPG SUV인 ‘THE NEW QM6 LPe’와 상품성을 개선한 가솔린 SUV ‘THE NEW QM6 GDe’ 등 파워트레인 라인업 보강, 차별화한 디자인의 최상위 플래그십 브랜드 ‘THE NEW QM6 PREMIERE’ 도입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전략의 영향이라는 게 르노삼성차의 설명이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2019 타이어세이프 어워드' 수상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영국 타이어 안전 관련 단체 '타이어세이프(TyreSafe)'가 수여하는 '2019 타이어세이프 어워드(2019 TyreSafe Awards)'를 수상했다. 타이어세이프 어워드는 영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타이어 안전 관련 인식을 개선시키는 데에 기여한 개인이나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캠페인을 펼친 공로로 타이어 제조사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관리와 안전에 대한 운전자들의 인식과 행동을 개선시키기 위해 타이어 안전 인식 관련 조사 결과를 알리고 타이어 정기 점검의 중요성을 알리는 내용으로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내부 집계 결과 해당 캠페인의 메시지는 약 600만명에게 전달된 것으로 나타났다.


◆포스코, 스마트기술 적용 ‘PTX’ 개발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제강공정에 스마트기술을 적용해 원가를 줄이고 생산량은 늘렸다. 포항제철소 2제강 공장에 적용된 이 시스템의 명칭은 PTX(POSCO sTeelmaking eXpress)로 제강공정을 5개 과정으로 나눠 각 공정별로 최적시각, 온도, 성분 등을 예측해 빠르고 정확하게 조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통합모델시스템이다. KTX 고속열차처럼 빠르게 달린다고 해서 PTX 제강열차로 불린다. 지난해 7월 시범 적용된 PTX 효과로 제강조업에서 투입되는 원료 사용량을 60% 가까이 줄이고 조업 처리시간도 2분 단축시켰다. 포스코는 포항제철소 1,3제강공장에도 스마트기술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공개 초청장 발송

LG전자가 6일 전 세계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공개를 알리는 초청장을 발송했다. 초청장은 게임 화면을 모티브로 제작한 약 20초 분량 영상이다. 캐릭터가 게임 안에서 ‘카메라’와 ‘게임패드’ 아이템을 획득하고 나면 화면 왼쪽에 같은 크기로 두 번째 화면이 펼쳐진다. 캐릭터는 새로운 화면에 펼쳐진 지도로 넘어와 IFA 2019가 열리는 ‘베를린박람회장(Messe Berlin)’으로 이동한다. LG전자는 두 화면을 넘나드는 게임 캐릭터를 통해 고객들이 LG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면 서로 다른 앱을 동시에 구동하는 ‘동시 사용’, 앱 하나의 UI를 각각의 화면에 나눠 실행하는 ‘분리 사용’이 모두 가능한 점을 표현했다. 캐릭터가 목적지인 IFA 전시장에 도착하고 나면 두 화면이 반으로 접히며 닫히고 이후에는 날짜와 시간이 보여진다. 영상은 뒤이어 나오는 ‘Save the Date(이 날은 비워 두세요)’ 메시지와 함께 끝난다. 한편, LG전자는 내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9에서 하반기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스마트폰 신제품과 함께 보다 업그레이드된 LG 듀얼 스크린을 처음 공개한다.


◆LG유플러스, 부천시 손잡고 국내 최초 주차로봇 사업 나서


LG유플러스는 부천시, 부천산업진흥원, 마로로봇테크, 현대무벡스와 함께 ‘부천형 주차로봇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들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주차로봇 플랫폼 개발 ▲주차관제 솔루션 개발 ▲주차로봇 실시간 영상 관제 ▲자율주행 위한 5G 데이터통신망 연계 등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부천형 주차로봇은 주차과정에 필요한 차량의 입고, 이동, 출고 등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로봇을 의미한다. 2020년까지 개발완료 및 시범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으며, 이후 부천시 공공부문 적용을 시작으로 지역 내 신규 산업단지와 3기 대장신도시에도 주차로봇 보급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유니티 코리아, 전문가 그룹 ‘유니티 마스터즈’ 4기 활동 스타트


유니티 코리아가 1년간 유니티 공인 전문가 그룹으로 활동할 ‘유니티 마스터즈’ 4기를 선정했다. 유니티 마스터즈는 유니티 관련 지식과 활용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로, 유니티 커뮤니티와 교류하며 각종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게 된다. 4기 마스터즈는 게임 개발과 TA(테크니컬 아트), M&E(미디어·엔터테인먼트), AEC(건축, 엔지니어링·건설),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여러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 11명이 선정됐다. 현직 게임사와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 직원, 1인 개발자, 대학 교수 등 다양한 업계 종사자가 뭉쳐 유니티 커뮤니티에서 개발자들과 적극 소통할 예정이다.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4기 모집


넷마블은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4기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2013년 발족한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제작 ▲온·오프라인 PR 마케팅 기획·실행 ▲게임리뷰·최신 트렌드 분석 ▲사내·외 행사·사회공헌 활동 참여 등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마블챌린저 14기로 선발된 인원들은 현업 실무자와 함께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넷마블 내 사업, 마케팅, 게임개발 등 다양한 직군의 멘토링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 선발인원들은 차후 넷마블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수료증 발급·매월 활동비 지급 등의 혜택도 얻을 수 있다. 이번 마블챌린저 14기는 19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하고, 30일 선발인원의 발대식을 기점으로 약 6개월 간 운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