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유의미한 임상지표 다수확인"
남두현 기자
2019.08.06 09:31:16
오는 10월 허가 위한 FDA 사전미팅 계획 밝혀

[남두현 기자] 에이치엘비 자회사인 LSK Biopharma(이하 LSKB)는 글로벌 3상 임상시험을 마친 항암제 리보세라닙과 관련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Pre NDA 미팅(시판허가 진행을 위한 사전미팅)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에이치엘비는 이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임상적으로 의미있는 다수 지표들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에 FDA 미팅은 10월 중순경 갖도록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3상과 관련한 전체데이터는 9월 말 개최되는 유럽암학회(ESMO)에서 공개하기로 했다.


앞서 에이치엘비는 “1차 유효성 지표인 전체생존기간(OS)이 목표치에 부합하지 않아 신약허가 신청이 쉽지 않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 다만 이는 전체 데이터가 아닌 탑라인 데이터(Top Line Data)였다는 게 에이치엘비의 설명이다.


진양곤 회장은 “탑라인은 주요 데이터지만 임상 결과의 전부는 아니다"라면서 "미공개정보에 관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발표를 했는데 (시장은) 이를 임상실패로 오해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HLB, 5개 항암제 출시로 3.3조 매출 목표

글로벌 3상 임상의 데이터는 대부분 전체데이터를 분석한 후, 논문을 통해 학회에서 발표하는지만, 에이치엘비는 그간 IR을 통해 탑라인이 나오면 즉시 발표하겠다는 약속을 했기 때문에 공개할 수밖에 없었다는 입장이다.


에이치엘비 관계자는 "다수 지표를 확인함으로써 임상지연이 아닌 신약 허가신청으로 방향성이 확정했다"면서 "다시 한 번 글로벌 항암제로서의 가능성에 기대가 모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