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 건조기, 2Q 美 시장점유율 1위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07.30 11:32:50

◆ 삼성 건조기, 2Q 美 시장점유율 1위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삼성전자 건조기가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올해 2분기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 건조기는 올해 2분기 브랜드별 시장점유율에서 20.7%(금액기준)를 기록했다. 상반기 기준으로도 20.7%로 1위를 유지했다. 미국 건조기 시장은 소비자들이 세탁기와 건조기를 같이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보급률이 80%에 육박하며 약 762만대 규모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크다.


◆ 기아차, 정태삼 영업부장 ‘그랜드 마스터’ 등극


기아차가 지난 29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소재 ‘BEAT360’에서 누계판매 4000대를 달성한 전북 전주지점 정태삼 영업부장을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로 임명하고, 상패와 포상차량 K9을 수여했다. ‘그랜드 마스터’는 기아차 판매지점에 근무하며 누계판매 4000대를 돌파한 우수 판매 직원에게 부여하는 최고의 영예로 정태삼 영업부장 이전까지 단 9명만이 이름을 올렸다. 1992년 입사한 정태삼 영업부장은 대도시가 아닌 군소 도시에서는 달성하기 어려운 연평균 150여대 이상의 우수한 판매 실적을 유지하며 26년6개월 만에 누계판매 4000대를 달성했다.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CJ 슈퍼레이스 포디움 석권 기념 포토타임 진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8월4일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열리는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ASA 6000 클래스’ 5라운드 경기에서 포토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토타임은 이날 오전 출전 선수와 레이싱 모델들이 팬들과 소통하는 그리드워크 시간에 진행된다. 관람객들과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한국타이어 장착 차량의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 세리머니를 통해 한층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새 콘텐츠 ‘챔피언스 리그’ 도입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PvP 콘텐츠인 ‘챔피언스 리그’가 추가된다. ‘챔피언스 리그’는 기존 리그인 ‘마스터즈 리그’에서 가장 많은 활약을 한 동료 8명을 명예의 전당에 올리고, 이 동료를 제외한 나머지 동료들로 참전하는 리그다. ‘챔피언스 리그’의 명예의 전당에 올라가는 동료는 매주 변경되기 때문에 새로운 덱 조합으로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시험해 볼 수 있으며, 기존 ‘마스터즈 리그’ 보다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BMW, 열린 소통 강화 위해 ‘BMW 프레스클럽’ 런칭


BMW 그룹 코리아가 미디어·일반 소비자들과 열린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플랫폼으로 ‘BMW 프레스클럽’을 리뉴얼 오픈했다. BMW 프레스클럽은 국내에서 BMW 관련 소식을 가장 빨리 확인할 수 있으며, BMW에 대한 가장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미디어뿐 아니라 일반인에게 모두 공개돼 투명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BMW가 기획한 다양한 주제의 기획·소개자료를 게재할 예정이다. 다양한 BMW 미디어 이벤트를 고지하고, 각종 보도자료와 사진, 영상자료 등을 적극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향후 메신저 등 커뮤니케이션 채널 등과도 연계해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삼성전자, KT스카이라이프와 8K 위성 방송 시연


삼성전자와 KT스카이라이프가 최근 서울 목동 방송센터에서 2019년형 삼성 QLED 8K를 이용한 8K 위성 방송 송수신을 성공적으로 시연했다. 지난 26일 진행된 이번 시험 방송은 KT스카이라이프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천리안 위성을 이용해 송출한 8K 영상을 안테나에서 수신, 디코딩한 후 최신 HDMI 규격을 통해 삼성 QLED TV로 실시간 전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QLED 8K 82형 제품(Q950)을 사용해 국립수목원의 경관을 8K 영상으로 방송함으로써 초고화질 방송 시대 본격화의 가능성을 높였다. 이번 시연은 천리안 위성의 Ka 대역(20~30GHz)에서 고효율 영상 압축방식인 H.265 표준 기반으로 이뤄졌다. 위성 전송 역시 기존 대비 전송 효율이 대폭 개선된 DVB-S2x 방식이 적용됐다.


◆ 집닥, 현대캐피탈 손잡고 인테리어 전용 대출 상품 출시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집닥이 현대캐피탈과 인테리어 전용 대출 서비스인 ‘집닥 인테리어론’을 선보였다. 집닥 인테리어론은 아파트, 연립주택 등 자가를 소유하고 있는 집닥 고객의 인테리어 비용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대출 상품의 특장점은 비대면으로 최저 3.9%의 저금리 혜택과 함께 계약금액에 따라 최고 4000만원까지 신청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 최대 36개월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에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조건으로 계약이 진행된다.


◆ 포스코 포항제철소, 수처리 냄새제거 설비 신설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지난 26일 파이넥스 2공장에서 수처리 냄새제거 설비 준공식을 가졌다. 착공한지 9개월 만에 완공된 이번 설비는 열교환 방식을 통해 냄새 유발물질을 원천 차단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설비에 비해 열 회수율과 가스처리 효율을 높이면서도 연료 사용량을 줄여 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한편 지난 6월 대기개선 TF를 조직한 포항제철소는 2024년까지 오염물질 배출량의 35%를 저감하고, 대규모 환경 투자와 환경관련 신기술 개발·적용을 지속해 미세먼지와 냄새를 철저히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