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한銀, 진옥동 행장 아이디어 담은 '마이급여클럽' 인기
김경렬 기자
2019.07.30 12:03:47
출시후 두달만에 가입자 10만명 넘어서…"마이신한포인트 사회공헌 제안"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신한은행의 급여통장 '마이급여클럽'이 인기를 끌고 있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이 지난 6월18일 출시한 ‘마이급여클럽’은 출시후 지난 26일까지 가입자가 9만2000명을 넘어섰다. 최근 가입자를 포함할 경우 마이급여클럽의 이용자 수는 1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전해졌다.


‘마이급여클럽’은 매월 급여를 이체하는 급여자를 비롯해 매월 생활비를 받는 주부와 부모님께 용돈을 받는 학생, 카드매출을 수령하는 자영업자, 은퇴 이후 연금을 수령하는 어르신도 급여고객으로 인정하는 새로운 개념의 통장이다. 월급, 아르바이트 보수, 생활비, 용돈, 카드 매출대금, 사적연금, 정부 보조금 등 한 달 50만원 이상만 이체하면 급여실적으로 인정해준다.


또한 특정일을 선택하지 않아도 기간 내 입금만 확인되면 급여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6일에서 다음달 15일까지 급여가 입금되기만 하면 다음달 16일부터 그 다음달 15일까지 혜택이 유지된다. 3개월 이상 정기적으로 급여를 이체한 후에야 혜택이 제공되는 일반적인 급여통장과는 다른 새로운 시도다.


이 통장은 직장인만 받았던 급여통장 혜택의 저변을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제공되는 혜택은 자동현금출급기(ATM)와 각종 금융 수수료 등이 면제되고 환율 90% 우대 혜택 등이 있다. 'My급여클럽'에서 정한 요건을 충족한 고객은 다음 달 5일에 '월급봉투'라는 응모권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응모권 1개당 최고 200만 포인트(또 한번의 월급)를 포함한 다양한 금액의 포인트를 받게 된다. 고객이 받은 '월급봉투' 포인트 중 일부를 기부하면 신한은행도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의 50%를 더해 고객명의로 함께 기부하여 연말정산시 세액공제 혜택 역시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신한銀, IPS-신탁본부 상품전략 통합 추진 신한銀, ‘My급여클럽’ 가입자 11만명 돌파

진옥동 신한은행 행장은 “직원들의 아이디어로 이 같은 결과를 이끌었다”라며 “고객이 마이신한포인트를 기부하면 신한은행이 추가로 기부하는 사회공헌 아이디어만 제가 냈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