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콘텐츠 프로토콜, MBC와 손잡고 빅데이터 분석서비스 강화 外
김가영 기자
2019.07.29 13:21:07

◆ 콘텐츠 프로토콜, MBC와 손잡고 빅데이터 분석서비스 강화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왓챠가 주도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콘텐츠 프로토콜’이 시청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대시보드' 개발을 위해 MBC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콘텐츠 프로토콜은 우선 왓챠플레이를 통해 MBC의 드라마, 예능 등 TV 콘텐츠를 감상한 이용자들의 취향데이터와 감상데이터를 분석할 방법을 개발할 계획이다. MBC는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문을 제공한다. 콘텐츠 프로토콜의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콘텐츠 제작 및 배급에 활용 가능한 수준으로 고도화하는 것이 1차 목표다. 앞서 JTBC도 콘텐츠 프로토콜과 데이터 대시보드 개발 협력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 라온시큐어, 개방형 통합 인증 플랫폼 ‘OneAccess’ 출시


관련기사 more
왓챠가 만든 '콘텐츠 프로토콜' 사업 종료

ICT 보안 전문기업 라온시큐어는 각종 인증 수단과 연동할 수 있는  통합 인증 플랫폼 '원 액세스(OneAccess)'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원 액세스는 OneAccess AuthConnector, OneAccess AuthGateway, OneAccess AuthPlugin, OneAccess Admin, OneAccess Server 등 5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인증시스템을 업무의 특성에 맞게 설정할 수 있어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인증게이트웨이, 표준 인증 API, SAML 2.0, OAuth 2.0, FIDO 1.0, FIDO 2.0 등 다양한 서비스의 장점을 모아 하나의 통합된 플랫폼으로 제공해 관리적인 측면에서도 호환성 및 확장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 코빗, 기업이미지(CI) 변경하고 이미지 강화 나선다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코빗이 기업이미지(CI)를 리뉴얼해 적용한다고 29일 밝혔다. 리뉴얼 된 CI에는 기존 코빗의 로고 맨 앞에 따로 위치하던 암호화폐 이미지를 삭제하고, 새롭게 디자인한 영문 사명에 어울리게 적용했다. 또 카멜레온 색상으로 디자인돼 암호화폐 거래소가 가진 이미지를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코빗의 서비스 플랫폼을 제외한 문서 등 작업에는 단색의 코빗 블루 색상으로 CI를 활용할 계획이다. 


◆ 후오비 코리아, 후오비 코리아 포커스 1기 ‘300FIT’ 밋업 개최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프로젝트 상장 프로그램 ‘후오비 코리아 포커스(Huobi Korea FOCUS)’ 1기 프로젝트 ‘300FIT’의 밋업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300FIT’ 밋업은 오는 30일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300FIT는 블록체인 기반의 스포츠 & 피트니스 인플루언서 플랫폼으로, 운동 전문가와 이용자의 활동과 영향력을 토큰화하고 보상으로 제공한다. 운동 전문가는 자신의 노하우 및 팔로워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창작하고 각종 상품을 판매 및 홍보할 수 있다. 서포터즈는 자신이 좋아하는 인플루언서와 함께 FIT 토큰을 통해 멤버십을 맺을 수 있다. 피트니스 관련 기업은 자신의 광고 및 판매 컨셉에 적합한 인플루언서와 협업하고 수익을 분배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