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셀리버리, 다케다와 추가 계약 체결
최원석 기자
2019.07.29 10:01:04
"효능 입증하면 바로 라이선스 협상"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셀리버리는 '뇌신경질환 치료 신약후보물질 개발'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 중인 글로벌 제약사 다케다(Takeda)와 본건 관련 추가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1차 마일스톤을 마치고 현재 2차 마일스톤을 진행 중이며, 2차 마일스톤의 우수한 진행 경과로 3차 마일스톤을 추가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 합의에 따라 이번 3차 마일스톤 계약의 자세한 조건은 후보물질의 완전 라이선스 아웃 때까지 비밀유지협의 조항으로 인해 밝히지 않았다.


이번 계약 체결의 목적은 다케다 측에서 셀리버리의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 TSDT 플랫폼'이 약리물질을 생체 조직인 뇌 안으로 전송시킬 수 있는지와 이에 따른 세포투과성 약리물질의 효능을 검증하는 것이다. 셀리버리는 후보물질의 대량생산을 맡고, 다케다는 실제 질환동물모델에서의 질병치료 효능을 검증할 예정이다. 


이번 3차 마일스톤 추가계약 기간은 최대 2년이다. 셀리버리는 추가계약 기간과는 별개로 질환동물모델에서 질병치료 효능이 검증될 경우 라이선스 협상은 계약기간 내 바로 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셀리버리, 'CP-BMP2' 골절치료 효과 입증 셀리버리, 글로벌사 5곳과 기술이전 추진 셀리버리, 글로사와 플랫폼기술 검증시험 계약 셀리버리, 미국학회서 파킨슨병 신약물질 발표

다케다는 지난 5월 물질 인도 요청(MTA 계약)을 통해 제공받은 '뇌신경질환 치료 신약 후보물질 시제품'의 세포투과성을 직접 1차 실험(항체반응분석) 결과, 대조군 대비 실제 세포투과성을 입증했다는 내용을 셀리버리에 통보했다.  


다케다와의 신약후보물질 공동개발은 셀리버리의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 TSDT'을 이용해 다케다가 제시한 중추신경계 질병 치료 후보 단백질을 세포/조직 투과성으로 셀리버리에서 제작 후, 이를 양사에서 공동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셀리버리 관계자는 "현재까지 진행상황은 매우 성공적"이라며 "최종 성공 시 후보물질의 완전 라이선스는 물론 TSDT 플랫폼의 기술 라이선싱 또한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