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나생명, 퇴직연금 영업 재개한다
김현동 기자
2019.07.26 18:27:35
"올 연말 기존 인력 재배치로 DC·IRP 영업"

[김현동 기자] 하나금융지주의 자회사인 하나생명이 올 연말부터 퇴직연금 영업을 재개한다. 하나은행-하나금융투자-하나생명으로 이어지는 계열사 간 연계영업도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생명은 올 연말부터 확정기여형(DC)와 개인형IRP에 대한 영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다만 확정급여형(DB)에 대한 영업은 계속 중단한다는 방침이다.


하나생명 관계자는 "올해 말부터 DC형과 IRP 영업을 재개하기로 내부 방침을 정했다"면서 "인력을 추가 영입하는 것은 아니고 기존 인력 재배치를 통해 퇴직연금 영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나생명은 2013년 8월14일 금융위원회에 퇴직연금사업자 등록내용 변경 신고를 통해 DB형 업무 서비스를 중단했다. 퇴직연금 사업자의 등록요건 중 연금계리인력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것도 DB형 서비스 중단에 따른 조치다. 그럼에도 운용전문인력과 전산전문인력은 각각 1명을 보유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계열사 중 퇴직연금 사업자는 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 하나생명 등 3곳이다. 하나은행은 지난 6월말 현재 적립금 규모가 13조5168억원에 이른다. 은행권 사업자 중에서는 5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올해 들어 IRP 영업을 적극적으로 벌이면서 우리은행과의 격차를 벌리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적립금 규모가 3935억원으로 작년말에 비해 적립금 규모가 줄었다. DC형에서는 수익률 10위로 선방했지만 IRP에서는 수익률 순위가 하위권에 머물고 있다. 하나생명이 퇴직연금 영업을 재개할 경우 하나은행이나 하나금융투자 입장에서는 보험 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어서 상대적으로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치열해지는 증권사 개인형IRP 유치 경쟁 하나生, '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 배타적사용권 획득 우리은행-신한은행, 퇴직연금 수수료 전쟁 저금리 와중에 기업銀 4조 퇴직연금 GIC상품 확보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