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휴온스-뉴아인, 전자약 개발 공동연구 협약체결
남두현 기자
2019.07.26 13:49:24
제약·의료 IT 노하우 접목 시너지 기대

[남두현 기자] 휴온스는 전자약 개발 스타트업 기업인 뉴아인과 전자약 공동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휴온스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김도형 뉴아인 대표(왼쪽)와 엄기안 휴온스 대표)

전자약은 수술이나 약물로 치유하기 힘든 질병을 전기자극으로 완화 또는 치료하는 방식의 약을 뜻한다.

휴온스의 제약 산업 노하우와 뉴아인이 보유한 의료 IT 기술 결합을 통해 전자약 개발에 시너지를 낼 거라는 게 양사의 분석이다. 이를 통해 휴온스는 의료기기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한편 다양한 분야에 전자약을 적용하겠단 계획이다.


2017년 설립한 뉴아인은 ‘조직공학’과 ‘신경재생’을 접목해 전자약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양사는 협약 6개월 전부터 상호 교류를 통해 공동 연구 및 개발에 대한 의지를 확인하고 전자약 개발과 적응증에 대한 논의를 심층적으로 진행해왔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공동연구에 탄력이 붙을 거라는 기대다.


1차 공동연구 과제로는 ‘수면 보조 의료기기’ 개발을 연내 구체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후 중추신경계 치료 보조용 전자약, 대사질환 치료 보조용 전자약, 항암 보조용 전자약 개발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수립하기로 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전자약은 고령화로 인해 늘어나는 만성질환의 새로운 치료 혁신을 불러올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혁신 전자약을 개발해 헬스케어 시장에서 존재감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