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후오비 코리아, 총 2200만원 상당 UUU 에어드롭 이벤트 外
김가영 기자
2019.07.25 17:39:10

◆ 후오비 코리아, 총 2200만원 상당 UUU 에어드롭 이벤트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25일 U Network(UUU) 상장을 기념해 총 2200만원 상당의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5일부터 31일까지는 UUU 입금 또는 매수 시 100% 페이백을 제공한다. 또 동일 기간 UUU 거래량 TOP 5를 선정해 순위별 UUU를 차등 지급한다. 1등은 15만UUU, 2등과 3등은 각 10만UUU, 4등과 5등에게는 각 5만UUU를 에어드롭 한다. 


◆ 샤딩 기반 블록체인 엘론드, 체인링크와 기술 협약


관련기사 more

확장성 해결을 위한 샤딩 기반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엘론드(Elrond)’는 탈중앙화 오라클(Oracle) 솔루션 블록체인 미들웨어 ‘체인링크(Chainlink)’와 기술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블록체인에서 오라클이란 블록체인 외부의 데이터를 블록체인 상으로 가져오는 것을 의미한다. 블록체인은 외부의 데이터(Off-Chain)가 변경되거나 블록체인 안(On-Chain)으로 데이터를 가져오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체인링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블록체인 외부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가져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블록체인 미들웨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엘론드는 체인링크의 탈중앙화 오라클 서비스를 활용해 스마트 컨트랙트의 보안성을 높였으며, 블록체인 외부의 데이터 및 API를 연결할 수 있다.


◆ 스토리체인, 한중상생포럼 대표 발제



이야기 산업을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스토리체인이 '한중상생포럼' 대표 발제자로 나선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에서 주최하는 한중상생포럼은 25일 심천에서 열리는 행사로 이번 테마는 '스토리IP 비즈니스'다. 포럼에는 스토리체인 개발을 담당하는 스코웍의 이준수 대표와 영화감독인 정윤철 이사가 참석한다. 한중 디지털 스토리 IP, 글로벌 창작 및 유통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한국과 중국 기업의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박기순 전 서울테크노파크 원장 상임 고문 위촉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KBSA)가 박기순 전 서울테크노파크 원장을 협회 상임 고문으로 위촉했다고 25일 밝혔다. 협회의 상임 고문으로 위촉된 박기순 고문은 서울대를 졸업하고 삼성전자 컴퓨터 수출 총괄, LG IBM 전무이사를 거쳐 ETRI홀딩스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고려대학교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한 공학박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