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07.22 11:28:20

◆ 현대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현대차가 3월 출시한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 신형 쏘나타의 친환경 모델인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20.1km/l의 동급 최고 수준 연비를 갖췄다. ▲솔라루프 시스템 ▲능동 변속제어 기술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각종 첨단사양 등으로 높은 상품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현대차는 태양광으로 차량 배터리를 충전해 주행가능거리를 증가시키고 배터리 방전을 막는 ‘솔라루프 시스템’을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탑재했다. 솔라루프 시스템은 야외에서 하루 6시간(국내 일평균 일조시간) 충전 시 1년 기준 총 1300km가 넘는 거리를 더 주행할 수 있게 한다. 현대차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능동 변속제어 기술(ASC)을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적용했다. 능동 변속제어 기술은 현대차가 독자 개발한 제어 로직을 통해 하이브리드 모터로 자동변속기를 초당 500회씩 초정밀 제어하는 기술로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 대비 30% 빠른 변속이 가능해져 주행 성능과 연비, 변속기 내구성 등을 동시에 높여준다.


◆ 기아차, 2019 KBO 올스타전 연계 마케팅 실시


기아차는 지난 20일 창원 NC파크에서 열린 2019 KBO 리그 올스타전에서 ▲미스터 올스타(MVP)에게 K7 프리미어 증정 ▲시구자 에스코트 차량으로 K7 프리미어 운영 등 올스타전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K7 프리미어는 2016년 1월 출시 이래 3년 만에 선보이는 K7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이다. K7 프리미어는 전장이 기존보다 25mm 길어졌으며, 확대된 인탈리오(음각) 라디에이터 그릴과 좌우 리어램프와 연결되는 커넥티드 타입의 라이팅 디자인을 통해 품격 있는 외관을 완성했다. 내장은 고급 소재와 첨단 기술의 각종 편의 장치가 미적·기능적 조화를 이루며 고품격 공간으로 거듭났다.


◆ 타타대우, LNG차량 도입 시범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관련기사 more
쌍용차, 티볼리 가솔린 모델 '가속지연' 무상점검 外 삼성전자, 반도체 소재 단편 영화 '메모리즈' 공개 外 현대차證, 계열사 의존도 심화 KT·농심, 블록체인으로 먹거리 안전 확보한다

타타대우상용차가 지난 19일 인천광역시 서구청에서 수도권 매립지 쓰레기운반차 등 친환경 LNG차량 도입 시범사업을 위해 인천광역시 서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유진초저온 등 총 6개 기관이 참여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정부의 미세먼지 저감 공동 대응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협약은 친환경 LNG 차량 도입을 촉진해 수도권매립지 주변 지역 환경 개선과 주민 건강권 보호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타타대우상용차와 관련 기관들은 ▲LNG차량 기술 개발, 제작, 국내 인증과 도입 촉진을 위한 제도 개선 ▲LNG차량 3종(암롤청소차, 노면청소차, 콘트리트믹서차) 시범 운행 ▲LNG차량 충전소 건설, 안정적 공급과 기개발된 LNG차량 도입 확대 ▲화물차와 건설기계 분야의 LNG전화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제도 마련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아우디코리아, 새 브랜드 캠페인 '라이브 드로잉' 영상 공개


아우디코리아가 아우디 미래 이동성의 비전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More Possibilities’의 일환으로 김정기 작가와 협업한 라이브 드로잉 영상을 선보였다. 자율주행, 디지털 기술, E-모빌리티 등 아우디의 다양한 차량 관련 기술을 통한 미래 이동성에 대한 비전을 담고 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아우디는 단순한 자동차 이상의 것을 만들고 있으며, 아우디를 통해 당신 안에 있는 진보의 가능성을 자극하고 궁극적으로 자유와 자아실현을 이끌어내도록 더 많은 가능성을 만들어낸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 쌍용차 티볼리, 4년 연속 가솔린 SUV 판매 1위 달성


쌍용차가 소형 SUV 티볼리(TIVOLI) 가솔린 모델이 출시 이후 총 14만5100대가 판매되며 4년 연속 국내 가솔린 SUV 전체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집계 자료에 따르면 2015년 출시된 티볼리는 출시 첫 해 3만919대의 판매고(가솔린 모델 기준)를 올렸다. 이후 지속적으로 3만대 내외를 판매했다. 글로벌 판매는 출시 첫 해 6만3693대, 2016년 8만5821대를 기록했다. 2017년 10월에는 글로벌 판매 20만대를 돌파했으며, 1년7개월 만에 다시 30만대를 돌파하며 쌍용차 단일 차종으로 최단기간 판매기록을 경신했다.


◆ KT-르노삼성 AI 기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출시


케이티(KT)가 르노삼성자동차와 함께 기가지니를 기반으로 하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 '이지링크'를 출시한다. 이지링크는 르노삼성의 신규 차종 ‘THE NEW QM6’에 적용되며, 양 사는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KT의 인공지능(AI) 서비스 기가지니를 탑재한 이지링크는 음성으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니야, 신나는 음악 틀어줘', '지니야, 뉴스 들려줘' 등 간단한 명령어로 다양한 콘텐츠를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이 없어도 차량 내 디스플레이에서 원내비, 지니뮤직과 같은 서비스가 구동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내비게이션, 뮤직 서비스 외에도 ▲팟캐스트(팟빵) ▲실시간 음성뉴스 ▲날씨/미세먼지 정보 ▲위키피디아 검색 ▲영단어 번역 ▲차량 매뉴얼 안내 등 총 11가지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 LG전자, 아랍어 음성 인식하는 인공지능 TV 중동 출시


LG전자가 아랍어를 지원하는 인공지능 TV를 중동시장에 출시했다.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아랍어 음성 인식 기능을 적용한 TV 신제품을 사우디아라비아를 시작으로, 이라크, 요르단 등 중동시장에 확대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모델은 ‘LG 올레드 AI ThinQ’, ‘LG 나노셀 AI ThinQ’ 등 2019년형 LG 인공지능 TV로, LG전자는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LG 씽큐(LG ThinQ)’를 토대로 올해 처음으로 아랍어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사용자가 여러 차례 버튼을 눌러 TV 기능을 조작할 필요가 없다. 매직리모컨의 마이크 표시 버튼을 누른 채 음성으로 명령하면, 콘텐츠 검색 및 추천, 볼륨 조정, 채널 변경, 화질 또는 음질 모드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삼성전자 생활가전 쇼룸 오픈 6주 만에 방문객 2만명 돌파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생활가전 쇼룸 '#프로젝트프리즘(ProjectPRISM)'이 개장 6주 만에 방문객 수 2만명을 돌파했다. #프로젝트프리즘은 지난 6월 새롭게 출시한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BESPOKE)’ 체험뿐만 아니라 콘서트·강연·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 라이프스타일 쇼룸으로 삼성디지털플라자 강남본점 5층에 위치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프로젝트프리즘에는 주 평균 3000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특히 가수 케빈오의 콘서트 공연이 있었던 지난 19일에는 964명으로 일일 최다 방문객 수를 경신, 같은 날 누적 방문객 수 2만756명을 기록했다. #프로젝트프리즘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앞으로도 가수 폴킴·샘김 콘서트를 비롯해 가구 디자이너 문승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임성빈의 강연, 손종원·강민구 셰프의 쿠킹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 공간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대상 ‘썸머 쿨 서비스’ 행사 진행


아시아나항공이 무더운 여름철을 맞이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썸머 쿨 서비스(Summer Cool Service)’ 행사를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은 매년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철, 안전운항에 최선을 다하는 현장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높이고자 ▲공항 ▲격납고 ▲휴게실 등 현장 곳곳에 냉동고를 설치해 직원들이 언제든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올해는 공항, 캐빈, 운항, 정비, 화물 등 현장 직원들에게 지난 15일을 시작으로 8월16일까지 33일간 아이스크림을 무제한 제공하며 일부 현장에는 시원한 생수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22일 중복과 8월11일 말복을 대신해 8월9일에는 본사 근무 전 임직원들에게 아이스커피도 제공한다.


◆ 대한항공, 필리핀서 사랑의 집 짓기 봉사활동


대한항공이 지난 20일 필리핀 중부 네그로스 섬에서 마닐라 지점 직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집 짓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네그로스 섬 지역은 빈번한 홍수와 지진 등으로 피해가 극심해 생계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거처 마련이 시급한 곳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 사회와 따뜻한 동행을 해나가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013년 마닐라 케손 지역을 시작으로 7년째 지속되고 있다. 집 없는 사람들에게 거주 시설을 제공하는 현지 비 영리기관 ‘해비타트 포 휴머니티 필리핀’과 함께 이뤄졌다. 이날 대한항공 직원들은 집 4채에 소요되는 비용과 건축 자재를 필리핀 정부 기관과 공동으로 기부하고, 직접 자재 나르기, 시멘트 작업, 외벽 페인트 작업 등 집 짓기 봉사활동을 벌였다. 


◆ 효성, 비장애형제 20여명 초청 카약·갯벌 체험 활동



효성과 푸르메재단은 지난 20일 경기도 화성군 백미리 어촌체험마을에서 비장애형제 20여명을 초청해 카약 타기, 갯벌에서 조개잡기 등 어촌체험 프로그램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장애아동이 있는 가정에서는 모든 경제적, 인적 지원이 장애아동 위주로 이뤄진다. 이 때문에 장애가 없는 형제자매들이 외로움과 소외감 등을 경험하게 되지만 장애아동 가정 환경상 이들을 돕기는 어렵다. 이번 행사는 이 같은 장애아동 형제자매들의 스트레스 해소·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효성은 2013년부터 푸르메재단과 함께 재활이 어려운 장애아동과 가족을 위한 의료재활 지원기금을 후원해 왔으며, 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펼쳐왔다. 올해는 후원 규모를 1억5천만원으로 늘리고, 장애아동의 비장애형제를 위한 나들이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 SK네트웍스,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타이어픽 오픈


SK네트웍스가 온라인으로 타이어를 구매할 수 있는 타이어픽을 론칭했다. 타이어픽은 자신의 타이어 사이즈를 기억하지 못 하더라도 차종과 연식만으로 타이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장착 후 품질에 만족하지 못 한 고객에게는 30일 무상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휠얼라인먼트, 위치 교환, 타이어공기압경고장치(TPMS) 장착 할인 등 타이어 교체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할인한다. 타이어 교체 후 스피드메이트를 통해 엔진오일 등 소품 교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 SK이노베이션, '친환경 혁신' 기업PR 캠페인 나서


SK이노베이션이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기업 PR 캠페인을 펼친다. SK이노베이션은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라는 주제로 기업PR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자연스럽다’는 문구는 SK이노베이션이 추구하는 기술개발의 방향이 ‘환경 친화적’이어서 자연스럽고, 이런 친환경 사업을 ‘당연하게’ 추구해야 하는 것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자연스럽다는 중의적 의미다. 전사적 추진 과제인 그린밸런스를 달성하기 위해 독한 혁신을 지속하겠다는 뜻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