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관리종목 엠벤처투자, 50억 CB 발행
정강훈 기자
2019.07.19 14:55:21
르네상스자산운용 대상…상폐 탈출 '진행 중'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관리종목인 코스닥 상장사 엠벤처투자는 르네상스자산운용 등을 대상으로 50억원 규모의 CB를 발행키로 결정했다고 19일 공시했다.

만기는 3년이며 사채의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각각 5%다. 전환가액은 1160원이며 액면가(500원) 한도로 전환가액 조정(리픽싱)이 가능하다. 사채에는 전액에 대한 조기상환청구권(풋옵션)과 최대 15억원에 대한 매도청구권(콜옵션)이 부여됐다.


엠벤처투자는 앞서 실적 악화와 자본잠식 등으로 상장폐기 위기에 몰린 바 있다. 아울러 미국 반도체 기업 GCT세미컨덕터 지분에 대한 회계인식도 문제로 지적되면서 지난해 반기보고서가 감사의견 거절을 받았다. 이후 재감사 끝에 감사의견을 '적정'으로 바꾸면서 작년 12월 기업심사위원회로부터 1년간 개선기간을 부여 받았다.


개선기간 동안 엠벤처투자는 무상감자와 26억원의 CB 발행으로 재무구조 개선에 박차를 가했다. 그 결과 5년 연속 기록하던 영업적자를 흑자로 전환됐고, 자본잠식률도 6.3%로 크게 낮아졌다.


한편 엠벤처투자는 1986년 설립됐으며 2007년 신영기술금융과 합병해 코스닥에 상장했다. 최대주주는 홍성혁 회장(지분율 16.42%)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