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엔케이맥스, 세포치료제 미국 공장 3분기 완공 예정
최원석 기자
2019.07.18 10:26:21
연간 3600도즈 생산 규모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엔케이맥스는 미국 법인 엔케이맥스 아메리카(NKMAX America)를 통해 한국에 이어 미국에서도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세포치료제 생산시설을 3분기 내에 완공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cGMP는 의약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준수해야 하는 미국 FDA의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이다. 생산 시설은 엔케이맥스 아메리카가 위치한 미국 캘리포니아주 얼바인(Irvine) 지역에 설립되며, 엔케이맥스 아메리카가 총괄 운영하게 된다. 총 702평 건물 규모 내 cGMP 시설만 약 340평에 달한다. 이 규모는 cGMP 허가를 받은 후 슈퍼NK(SuperNK) 자가 면역세포치료제 기준으로 연간 3600도즈(dose)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다.

 

엔케이맥스가 개발한 슈퍼NK(Super NK) 면역세포치료제는 NK세포(Natural Killer cell, 자연살해세포)를 체외에서 고순도, 고활성의 유효한 NK세포로 대량증식 배양하는 면역세포치료제 플랫폼 기술이다. 현재 엔케이맥스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슈퍼NK 면역항암제의 미국 임상1상을 사르코마 온콜로지 센터(Sarcoma Oncology center)에서 진행 중이며, 곧 첫 번째 대상자 약물 투여를 앞두고 있다. 멕시코에서도 건선 질환을 가진 대상자를 모집 중이다.


박상우 엔케이맥스 대표이사는 “미국법인은 현재 미국 FDA 임상을 진행 중이고, 이와 더불어 나스닥 상장 준비까지 시작하며 중요한 시기를 맞고 있다. 이를 위해, 미국 현지 여러 전문가들로 전략/과학 자문위원단을 구성하고 다방면으로 슈퍼NK 면역세포치료제의 파이프라인 확대 및 글로벌 시장 내 성공적인 상용화를 위한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며, “예정된 일정대로 미국 현지 자체 생산시스템을 구축하고, 이와 함께 임상개발 가속화 및 원활한 상용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