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차, '2019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참가자 모집 外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유범종 기자
2019.07.16 15:34:45

◆현대차, '2019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참가자 모집


[딜사이트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유범종 기자] 현대차가 친환경 사회 공헌 캠페인 '2019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2019 IONIQ LONGEST RUN)'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은 현대차가 2016년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사회 공헌 캠페인이다. 참가자가 캠페인 전용 애플리케이션(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이하 전용 앱)을 다운로드한 후 자유롭게 달리면서 미세먼지 절감을 통해 맑고 깨끗한 세상 만들기에 참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현대차는 친환경 자동차 브랜드 '아이오닉'과 함께 살기 좋은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로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2019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은 24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돼 약 3개월간 진행되며, 전용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아우디 코리아, 2019년식 ‘아우디 Q7 45 TFSI 콰트로’ 사전계약 실시


관련기사 more

아우디 코리아가 16일부터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아우디 Q7 45 TFSI 콰트로’ 2019년식 모델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 2019년식 ‘아우디 Q7 45 TFSI 콰트로’는 아우디의 대표 프리미엄 SUV인 ‘아우디 Q7’의 2세대 모델이다. 2.0L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 토크 37.7kg.m의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2019년식 ‘아우디 Q7 45 TFSI 콰트로’의 최고속도는 210km/h(안전 제한 속도),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7.4초이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8.6km/l(도심연비 7.7km/l, 고속도로 연비 10.0km/l) 이다. 가격은 7848만5000원이다.(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현대로템, 국내 최초 ‘Class 220’ 견인전동기 개발


현대로템이 국내 최초로 고내열성 절연물을 활용한 열차용 견인전동기를 개발했다. 현대로템은 높은 온도 환경에서도 정상적인 절연기능을 수행하는 ‘Class 220’ 절연내열등급의 전동차와 고속차량용 견인전동기를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Class 220 절연내열등급은 국제규격에 따라 주위온도 대비 최대 섭씨 220도 높은 온도에서 절연기능을 유지할 수 있는 절연시스템 등급을 말한다. 현대로템은 높은 온도의 열차 운행 환경을 요구하는 전 세계 추세에 따라 2017년부터 올해까지 약 2년에 걸쳐 국내 최초로 Class 220 등급의 견인전동기 개발에 성공했다. 현대로템이 개발한 견인전동기는 주위온도 보다 220도 높은 온도에서 견딜 수 있는 내열기능을 갖춰 열대기후 지역과 국내 여름철 폭염에도 열차 운행에 대한 높은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 경량화 설계로 기존 제품 대비 약 5% 중량을 저감해 차량의 에너지 소비량을 줄여 장기적으로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도록 제작했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출시 5주년 업데이트



게임빌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출시 5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클래스 ‘홍령’를 최초로 공개한다. ‘홍령’은 원거리형 원샷원킬에 특화된 궁수 캐릭터로 조력자인 황조롱이와 함께 등장한다. 신규 무기인 ‘보우’를 사용하고, 공격 시에는 뒤로 빠지는 동작을 통해 자연스럽게 적과의 거리를 확보해 공격하는 전투 스타일이 특징이다. 5주년 맞이 선물로 3만 캐럿, 진. 초월펫 ‘릴리스’, ‘VIP 2단계’를 만들 수 있는 VIP 물약과 ‘만렙인 70레벨’을 즉시 달성할 수 있는 경험치 물약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스테이지 연속·순차 전투 중 습득한 장비, 소켓, 운석 아이템을 자동으로 판매하는 시스템도 추가해 스테이지 진행 중에도 소지품이 가득 차는 걱정을 덜었다. 아이템의 구성품을 유저가 선택해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선택’ 패키지도 추가해 유저 편의성을 높였다. 이 게임은 게임빌과 올엠, 펀플로가 손잡고 선보인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쌍용차, 수해차량 특별정비 서비스 실시


쌍용차가 장마철 국지성호우·태풍, 게릴라성 폭우 등 자연재해로 차량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해차량 특별정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쌍용차는 10월31일까지 전국 서비스네트워크에 지역별로 수해차량 서비스전담팀을 편성 운영하고 전담 작업장을 마련해 특별정비 서비스를 실시한다. 보험 미적용 수해 차량은 총 수리비(부품+공임)의 30%를 할인해 준다. 재난·재해지역 선포 시 해당지역 관청과 연계해 인근 서비스네트워크에 서비스전담팀을 편성하고 긴급 출동·수해차량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소모성 부품을 무상교환하고 필요할 경우 비상시동 조치 등의 서비스도 펼칠 계획이다.


◆ 두산, 英 연료전지 업체와 건물용 SOFC 공동개발 협약



㈜두산은 영국의 연료전지 기술업체인 세레스 파워와 5~20kW 규모의 건물용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 Solid Oxide Fuel Cell) 공동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SOFC는 연료전지의 한 타입으로 다른 연료전지에 비해 전력 생산효율이 높고, 촉매가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고분자전해질형 연료전지(PEMFC, 20kW 이하)와 인산형 연료전지(PAFC, 440kW) 타입의 연료전지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두산은 앞으로 건물용 SOFC 이외에 발전용 SOFC 기술 확보도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 SKT, 5G 음악서비스 ‘뮤직 멀티뷰’ 출시



SK텔레콤이 오는 18일부터 모바일 OTT 서비스 옥수수(Oksusu) 5GX멀티뷰관에 5G 음악서비스 ‘뮤직 멀티뷰’를 선보인다. 뮤직 멀티뷰는 음악공연을 시청하면서 본인이 원하는 내용만 별도로 선택해 보고 들을 수 있는 방식의 뮤직 콘텐츠 서비스다. 예를 들어, 옥수수 5GX관에서 5인조 밴드의 음악방송 공연을 시청하면서 본인이 좋아하는 기타리스트, 드러머, 보컬 등의 연주와 공연영상만 개별적으로 선택해 보고 들을 수 있다. 특히 이용자가 기타를 배우고 싶다면 기타리스트의 연주를 별도로 선택해 기타 소리를 듣는 것은 물론, 뮤지션의 손모양과 악보를 보면서 연습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돌 그룹의 공연도 개인이 선호하는 멤버의 댄스와 노래 등을 취향에 맞게 선택해 감상하거나 따라 배울 수도 있다.


◆ LGU+, 스마트공장배움터에 5G 구축 협약 체결



LG유플러스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5G 기반 스마트공장배움터 실증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 중인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은 2022년까지 스마트공장 3만개 보급, 운영인력 6만명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이를 위해 ▲경기 안산의 중소벤처기업연수원 교육장인 스마트공장배움터에 5G 등 신기술을 적용하고 ▲전북 전주, 경남 창원 등 전국으로 스마트 교육장을 확대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발맞춰 LG유플러스는 8월말까지 안산 중소기업연수원 스마트공장배움터의 이동형 로봇, MCT설비 센서, 비전검사 ROS(Remote Operation System) 등 실습용 설비에 5G 모듈과 산업IoT 솔루션인 모터진단, 직캠 등 첨단 신기술을 적용한다. 또 향후 신축되는 스마트공장배움터도 5G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팩토리 교육장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 스위트스팟, 홍콩 관광청과 ‘슷트로 프로젝트’ 진행



팝업스토어 공간 중개 서비스를 운영 중인 스위트스팟이 홍콩 관광청과 협업을 통해 을지로지하상가에 위치한 ‘스위트스팟 슷(이하 슷)’ 매장에서 ‘슷트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스위트스팟은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슷’ 매장을 통해 매 시즌 다양한 뉴트로 테마의 ‘슷트로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위트스팟 ‘슷’ 매장에서는 홍콩 2층 버스와 심포니 오브 라이트의 모습을 담은 포토존이 마련되고 홍콩 테마 시즌에만 한시적으로 틸리셔스의 홍콩밀크티와 TINY의 홍콩 대중 교통 미니어처 시리즈가 판매된다. 프로젝트 첫회차를 기념해 ▲카카오톡에서 스위트스팟과 친구를 맺으면 레트로풍 하트 선글라스 100% 증정 ▲인스타그램에 매장 방문 인증샷을 올리면 시계, 보스턴백, 동전지갑 등 추첨을 통해 100% 증정 ▲매장 방문객 전원에게 홍콩 ‘올드타운 센트럴 가이드북’을 비롯한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8월 15일까지 진행한다.


◆SK이노베이션, 가격폭락 마늘 수매해 범국민적 소비촉진 동참


SK이노베이션이 최근 마늘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배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고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늘을 대량으로 수매, 농산물 소비촉진 활동에 동참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SK이노베이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산시는 서산시청에 모여 마늘 소비 촉진 및 이를 통한 농가 소득 안정화를 위해 현지 생산한 마늘 수매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날 행사에는 맹정호 서산시장 외 SK이노베이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서산시는 대표적인 마늘 주산지로 6쪽 마늘로 유명한 곳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