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지주, ‘양파데이’ 진행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7.09 10:57:55

◆롯데지주, ‘양파데이’ 진행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롯데지주는 양파 소비 촉진을 위해 롯데 전 그룹 차원에서 8일 ‘양파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양파 생산량 과잉으로 가격이 폭락하여 많은 재배 농민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만큼, 전 계열사가 실질적인 양파 소비 진작에 동참하겠다는 취지다. ‘양파데이’는 숫자 ‘8’이 양파 2개를 묶은 형태와 유사하다는 데에서 착안해 매월 숫자 ‘8’이 포함된 일자인 8일, 18일, 28일로 정했다. 롯데는 이 날에는 롯데 계열사의 모든 구내 식당에서 양파 중심의 식단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는‘양파데이’를 통해 약 월 50만 톤의 양파 소비가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PC그룹,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 센터원점 오픈


관련기사 more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서울 중구 을지로에 새로운 매장 ‘센터원점’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커피앳웍스 센터원점은 을지로 미래에셋센터원 빌딩 1층에 215㎡, 114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도심에서 즐기는 스페셜티 커피’라는 콘셉트로 커피앳웍스의 전문 커퍼, 로스터, 바리스타들이 엄선한 원두로 만든 브루드 커피(Brewed Coffee), 에스프레소 베이스커피, 콜드브루 커피 등을 제공한다. 커피앳웍스는 센터원점 매장 개점을 기념하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일까지 매장에서 1만5000원이상 구매 후 SNS에 방문인증 게시글을 남기면 커피앳웍스의 드립백과 MD상품, 다양한 혜택의 쿠폰이 담긴 럭키파우치 증정한다.


맥도날드, ‘2019 썸머 에디션 코카-콜라 컵’ 한정 판매



맥도날드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2019 썸머 에디션 코카-콜라 컵’을 론칭하고 10일부터 한정 판매한다. 이번 ‘2019 썸머 에디션 코카-콜라 컵’은 2019년 여름 시즌을 맞아 한정 판매하는 것으로 무더운 여름 청량한 느낌을 더해줄 수 있도록 코카-콜라 병을 떠올리는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6가지 각기 다른 색상으로 구성됐다. 


◆bhc치킨, 휴가철 앞두고 꿀조합 메뉴 소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의 꿀 조합 메뉴가 휴가철을 앞두고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유튜버의 bhc치킨 꿀 조합 메뉴에 대한 추천이 이어지면서 블로그와 SNS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의 다양한 조합 메뉴들이 속속 올라오는 등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가장 많이 소개되는 메뉴로는 뿌링클+달콤바삭치즈볼과 맛초킹+뿌링치즈볼 등이다. 이외에도 사이드 메뉴끼리의 꿀 조합을 비롯해  뿌링클+맛초킹 등 치킨 메뉴 자체와의 조합도 인기가 많다. 


◆CJ푸드빌, N서울타워 미디어 아트 ‘인사이드 서울’ 오픈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몰입형 미디어 아트 체험공간 ‘인사이드 서울(Inside Seoul)’을 10일부터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혼합현실(MR) 기반의 미디어 아트 인사이드 서울은 전망대로 향하는 엘리베이터 탑승 층인 P5에 약 200평 규모로 설치했다. 전시는 ‘미디어 아트로 재해석된 남산과 서울의 전경’이라는 콘셉트로 꾸며진다. 


아모레퍼시픽, 녹차 부산물 활용 신기술 녹색기술 인증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기존에 폐기되던 녹차 부산물에서 기능성 생리 활성 물질을 효율적으로 제조하는 신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녹색기술인증’을 받았다. 김완기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센터장은 “이번 녹색기술 인증은 아모레퍼시픽이 헤리티지 소재인 녹차에 대해 다양하게 진행해온 연구의 친환경성과 독창성이 높게 평가받은 결과”라고 밝혔다.


대상 종가집, 숙성도 따라 골라먹는 김치 신제품 2종 출시



대상 종가집이 숙성도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김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생생아삭김치’와 ‘톡톡아삭김치’는 소비자들이 숙성도 별로 최적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매일 한정된 수량만을 판매한다. 신제품 2종은 이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차후 정원e샵이나 온라인 채널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푸드, 감자토핑 콕콕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 출시

롯데푸드는 큐브형태의 감자원물이 쫄깃한 빵에 콕콕 박혀있는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생감자를 정육면체 모양으로 큼직큼직하게 썬 뒤 핫도그 표면에 고루 붙여 한층 풍성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는 전문점 등에서 인기가 높은 핫도그 메뉴를 가정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간편식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푸드, 초특가 2탄 ‘국민 샌드위치 식빵’ 출시


신세계푸드가 초특가 식빵 2탄으로 ‘국민 샌드위치 식빵’을 출시했다. 지난 5월 말 출시 후 5주만에 20만개가 팔린 초특가 대용량 ‘국민식빵’의 후속인 이번 제품은 식빵류 가운데 활용도가 가장 높은 샌드위치용 식빵이다. 대량생산을 통해 신세계푸드가 기존에 판매했던 비슷한 종류의 샌드위치 식빵에 비해 중량 당 가격을 25% 낮췄다. 9일부터 이마트 내에 위치한 85개 E-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2480원이다.


홈플러스, 초복맞이 신선보양식 초특가 행사



홈플러스가 초복을 앞두고 원기회복을 돕는 신선 보양식품을 초특가에 선보인다. 전복, 장어, 낙지 등 상대적으로 고가라는 인식이 강했던 보양식 수산물을 사전에 대량으로 확보해 파격적으로 가격을 낮췄다. 국내산 전복(중)은 11일, 12일 이틀 동안 1마리당 1000원(40만마리 한정), 24일까지 1팩(800g)당 2만5900원에 판매한다. 민물장어와 낙지도 할인 행사에 나선다. 국산 민물장어는 100g당 4990원, 양념 민물장어(인도네시아산)는 2팩에1만5900원, 낙지(중국산)는 1마리에 1000원씩 판매한다.


◆동원F&B, ‘수산 간편요리 KIT’ 출시



동원F&B는 간편하게 비벼먹는 ‘수산 간편요리 KIT’ 3종(골뱅이비빔, 꼬막간장비빔, 꼬막매콤비빔)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들을 통해 국내 1등 수산식품 기업으로서 수산 HMR 시장을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수산 간편요리 KIT 3종은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간편하게 즐기는 프리미엄 수산 HMR 밀키트 제품이다. 깔끔하게 손질한 골뱅이와 꼬막 등 수산물과 새송이버섯, 곤약면 등 부재료가 함께 들어있는 파우치에 특제 비빔양념 및 참기름이 동봉되어 있는 구성이다.


현대百, 현대 식품관 보양 음식 판매



현대백화점은 초복(12일)을 앞두고 오는 14일까지 전국 15개 점포의 식품관에서 다양한 여름철 보양 식품들을 선보이는 ‘초복 상품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행사 기간동안 ‘완도 전복(2만원/중, 1만원/소)’, ‘원테이블 삼계탕(8550원 /1팩)’, ‘그리팅소프트 뿌리채소 한우 갈비찜 (3만5000원/1팩)’ 등을 선보이며 10~30% 할인 판매한다.


웅진식품, ‘빅토리아 배’ 출시



웅진식품은 탄산수 브랜드 빅토리아의 열두 번째 플레이버 ‘빅토리아 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빅토리아 배는 빅토리아 특유의 톡 쏘는 탄산에 시원하고 은은한 배 향이 어우러진 스파클링 음료다. 이번 신제품은 빅토리아의 열두 번째 플레이버로, 현재까지 국내 스파클링 브랜드로는 최다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신제품은 500ml 페트 단일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한 상자에 스무 병으로 온라인 오픈마켓 및 소셜커머스 등에서 판매한다.


◆사조그룹, 캐슬렉스 제주 이성대 여름맞이 이벤트 진행



사조그룹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캐슬렉스 제주 골프텔 ‘한정특가 타임세일(TIME SALE)’과 캐슬렉스 이성대 골프 복합 문화센터 ‘썸머(SUMMER)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골프텔 한정특가 타임세일은 오는 16일, 17일 이틀간 적용되는 스팟성 이벤트며 썸머 프로모션은 8월31일까지 진행한다. 


GS25, 퓨전스타일 모던 중식 상품 높은 신장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상반기 도시락 매출을 분석한 결과  도시락 매출 구성비에서 중식 관련 메뉴 구성비가 전년 3%에서 11%포인트 증가한 14%로 크게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올해 모던 중식 메뉴로 출시된 ‘니하오’시리즈 채소&치킨 유린기, 레몬크림치킨 등이 심플리쿡의 차별화된 소스 노하우와 조리 방법이 젊은 고객들에게 호응을 받으며 인기를 이어 가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