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후오비 코리아, 현대차증권 대상 암호화폐 세미나 개최 外
김가영 기자
2019.07.05 14:18:13
◆ 후오비 코리아, 현대차증권 임직원 대상 암호화폐 세미나 개최

190705_후오비 코리아, 현대차증권 임직원 대상 암호화폐 세미나 개최.jpg 166.17 KB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가 현대차증권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후오비 코리아 전략기획실 엘레나 강 실장은 2일 여의도에 위치한 현대차증권에서 ‘암호화폐의 미래(On the future of Cryptocurrency)’라는 주제로 암호화폐 생태계와 암호화폐 시장의 미래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서는 현재 기관 투자자들과 글로벌 은행 등 전통적인 금융기관들과 글로벌 IT기업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 현황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 글로스퍼의 하이콘(HYCON),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상장

1 하이콘(HYCON)의 빗썸 상장 이미지.jpg 7.59 MB
블록체인에 기반 암호화폐 하이콘(HYCON)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 지난 4일 상장됐다. 하이콘은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에서 개발한 디지털 자산으로, 지난해 6월 메인넷을 런칭했다. 앞서 하이콘은 상장 투표 커뮤니티인 픽썸 2라운드에 참가해 2위로 선정돼 빗썸에 상장된 것으로 알려졌다.

◆ 댑닷컴, 홍콩 혁신창업 메카 사이버포트 투자유치
댑닷컴 이미지.jpg 138.66 KB
글로벌 1위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앱(Dapp) 전문 댑닷컴이 홍콩 신산업 육성의 메카 사이버포트(Cyberport) 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사이버포트는 약 1200개 이상의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대규모 혁신 창업 단지로 홍콩 특별행정구가 전액 출자한 홍콩 정부기관이다. IT 신생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HK$22억 이상의 자본금을 설정했다. 사이버포트측으로부터 기업 가치를 인정받아 투자유치를 이끌어낸 댑닷컴은 전세계의 디앱을 분석하고 기업과 이용자들에게 데이터를 제공하는 디앱 전문플랫폼이다.
◆ 레밋, 블록체인원장기술 활용한 B2B 해외송금플랫폼MVP 공개

1 레밋의 B2B 해외송금 플랫폼의 MVP 동영상 이미지.jpg 62.67 KB
블록체인 해외송금 플랫폼 레밋(REMIIT)이 블록체인 원장 기술을 활용한 B2B 해외송금 플랫폼의 MVP동영상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MVP영상에서는 해외송금업체들간의 펀딩과정과 소비자로부터 요청을 받은 해외송금과정을 블록체인에 기록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또한 감독 시스템을 이용하여 해외송금업체들이 기록하였던 데이터들이 위변조의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모든 데이터들을 투명하게 확인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레밋은 연말까지 네트워킹 송금플랫폼의 전신이 될, REMIIT System ver 1.0구축과 동시에 해외송금 플랫폼 공급 및 판매를 위한 B2B Business 런칭을 목표에 두고 있다.

◆ 블록체인 정보 서비스인 블록인사이트, ‘핵인싸’ 페스티벌 이벤트 진행

뉴스레터_0703.png 2.58 MB
정보 사용자 중심의 보상생태계를 구축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인사이트 프로토콜(Insight protocol)’은 첫번째 DAPP인 ‘블록 인사이트(Block Insight)’에서 앱 사용자 확대를 위한 ‘핵인싸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7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블록인사이트의 ‘핵인싸 페스티벌’ 이벤트는 지인 추천 가입 시 추천인과 가입자에게 기존 보상 포인트의 2배를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핵인싸’ 10명을 선정하여 1인 최대 1,000 INX 코인(인싸코인)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블록인사이트 앱 내에서는 블록체인 정보를 보는 것 만으로도 보상 포인트가 제공되고, 적립된 포인트는 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인사이트프로토콜’의 INX코인으로 자동전환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