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최첨단 엔진 신기술 ‘CVVD’ 세계 최초 개발 양산 적용 外
◆현대·기아차, 최첨단 엔진 신기술 ‘CVVD’ 세계 최초 개발 양산 적용
현대차.jpg 1.89 MB
현대차와 기아차가 엔진의 종합적인 성능을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CVVD)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양산차에 적용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이날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신기술 미디어 설명회’를 열고 CVVD기술이 적용된 ‘스마트스트림 G1.6 T-GDi’ 엔진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CVVD기술은 지금까지는 부분적으로만 가능했던 엔진 밸브 열림 시간 제어를 획기적으로 늘려주는 기술로 상충관계인 엔진의 성능과 연료소비효율(이하 연비)을 동시에 향상시키면서 배출가스까지 줄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엔진들은 연비를 우선시하는 아킨슨 사이클, 성능에 중점을 둔 밀러 사이클, 연비와 성능 절충형 오토 사이클 등 세 가지 중 하나의 엔진 사이클을 선택하고 그에 따라 고정된 밸브 열림 시간(이하 밸브 듀레이션)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CVVD 기술은 연비 주행, 가속 주행 등 운전 조건 별로 밸브 듀레이션을 길거나 짧게 제어해 아킨슨, 오토, 밀러 사이클을 모두 구현할 수 있다는데 기술적인 우수성이 있다.

◆혼다코리아, 골드윙 발매 1주년 기념 고객 감사 프로모션 실시
혼다 골드윙.JPG 781.75 KB
혼다코리아가 골드윙 발매 1주년을 기념하는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골드윙 발매 1주년 기념 고객 감사 프로모션은 크게 두 가지로 진행된다.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골드윙 투어 DCT, 골드윙 투어 MT, 골드윙 MT 모델 구매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 일본 현지 투어인 ‘2019 홈커밍데이’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모든 경비를 전액 지원한다. 골드윙 투어 DCT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7월 한 달 간 혼다 순정 LED 안개등과 백레스트를 증정하는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에어부산, 최대 99% 할인 항공권 프로모션
에어부산.jpg 449.69 KB
에어부산이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두 차례씩 진행하고 있는 초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인 플라이앤세일(FLY&SALE)을 8일부터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8일 오전 11시부터 11일(오후 4시)까지 4일간 진행되는 FLY&SALE은 에어부산이 1년에 단 두 차례 판매하는 최저가 항공권 프로모션 이벤트다. 각 노선별로 운임을 차등했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올해부터는 운항거리가 비슷한 노선들을 같은 구간으로 묶어 동일한 최저가 운임을 적용한다. 올해부터는 노선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이벤트 기간 동안 한 번에 모든 노선을 오픈한다. 구간은 총 5개로 구분되며 국내선은 1구간, 도쿄·오사카·칭다오 등은 2구간, 홍콩·마카오·타이베이 등은 3구간, 하이난·세부·다낭 등은 4구간, 씨엠립·비엔티안·울란바토르 노선은 5구간에 해당된다. 각 노선의 운임은 ▲1구간 1만5000원 ▲2구간 3만5000원 ▲3구간 5만5000원 ▲4구간 7만5000원 ▲5구간 9만5000원으로 판매한다.(편도총액운임 기준) 특히 부산-도쿄, 부산-칭다오, 대구-오사카 노선의 순수 항공 운임은 공시가와 비교해 99% 할인된 4900원으로 편도 총액운임으로 3만5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FLY&SALE 특가 항공권의 탑승기간은 국내선은 8월24일부터 9월19일까지, 국제선은 10월27일부터 내년 3월28일까지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jpg 674.75 KB
게임빌이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위 동료인 ‘프라이드’가 최초로 등장한다. ‘프라이드’는 타락의 칠죄종 세력 소속으로 마지막에 등장하는 캐릭터다. 새롭게 등장한 ‘프라이드’를 포함해 타락의 칠죄종 세력이 모두 공개됨에 따라 마스터 업적·업적 장신구를 추가했다. 마스터 업적 기존에 ‘칠태량’, ‘하이든의 기사’, ‘이스타 샤락함대’ 등 특정 세력 동료들을 모두 보유했을 때 클리어하는 업적과 동일한 것으로, 이 업적의 보상으로 특별 장신구를 얻을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초월 칼리돈 이벤트’와 ‘요일 던전 보상 2배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초월 칼리돈의 보상과 요일 던전의 보상이 2배로 확대된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해외 시장에 서비스하는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역할수행게임(RPG)이다.

◆6월 수입 승용차 1만9386대 신규등록
수입차.jpg 163.58 KB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6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5월 1만9548대 보다 0.8% 감소한 1만9386대로 집계됐다고 3일 밝혔다. 윤대성 KAIDA 부회장은 “6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전월과 비슷한 수치를 보였으나 상반기 수입 승용차 시장은 일부 브랜드 물량부족 등으로 전년대 비 감소했다”라고 말했다. 6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6632대, 비엠더블유(BMW) 3292대, 토요타(Toyota) 1384대, 렉서스(Lexus) 1302대, 지프(Jeep) 939대, 볼보(Volvo) 871대, 포드(Ford·Lincoln) 833대, 혼다(Honda) 801대, 폭스바겐(Volkswagen) 628대, 랜드로버(Land Rover) 616대, 미니(MINI) 602대, 닛산(Nissan) 284대, 푸조(Peugeot) 268대, 재규어(Jaguar) 216대, 포르쉐(Porsche) 193대, 인피니티(Infiniti) 175대, 캐딜락(Cadillac) 158대, 시트로엥(Citroen) 96대, 마세라티(Maserati) 78대, 롤스로이스(Rolls-Royce) 11대, 람보르기니(Lamborghini) 6대, 아우디(Audi) 1대였다. 6월 베스트셀링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 E 300(1158대), 메르세데스-벤츠 E 300 4MATIC(921대), 비엠더블유 520(788대) 순이었다.

◆대한항공, 하반기 중국·필리핀 4개 도시 신규 취항
대한항공.jpg 847.31 KB
대한항공이 하반기에 중국(3곳), 필리핀(1곳)에 잇달아 신규 노선을 개설한다. 인천~델리, 인천~베이징 노선 등 수요 증가 노선에 항공편을 확대하고, 인천~ 난디(피지) 노선은 운휴한다. 새롭게 취항을 계획하고 있는 중국 노선은 인천~난징, 인천~장가계, 인천~ 항저우 노선이다. 이들 노선은 지난 3월 한-중 항공회담에 따라 운수권을 받은 곳이다. 대한항공은 이번 중국 노선의 신규 취항을 통해 중국 내 노선을 다양화하는 한편, 새로운 직항 노선을 통한 관광 수요 개발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동남아 노선도 개설한다. 10월 말부터 인천~클락 노선을 주 7회 신규 운항한다. 필리핀 클락은 골프, 스노클링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가능해 가족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인기 노선에 대한 공급도 늘려 나간다. 한국과 인도를 오가는 상용·관광 고객들을 위해 인천~델리 노선을 9월1일부터 주 2회 증편해 주 7회 운영한다. 기존 주 14회 운항하던 인천~베이징 노선도 10월 말부터 주 4회를 증편해 총 18회를 운항한다. 인천~난디 노선은 지속적인 여객 수요 감소에 따른 만성 적자로 10월1일부터 운휴한다.

◆LG유플러스, 부산 벡스코 통신망 7년 독점 계약 체결
LG유플.jpg 1.21 MB
LG유플러스는 부산 벡스코와 통신 인프라·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입찰·우선 협상에서 기술 부문 업계 최고 점수를 인정받아 7년간 벡스코 실내·외 시설 전 지역에 유무선 통신망을 독점 운영한다. 양사는 이 같은 내용의 서비스 계약을 맺고 ‘와이파이6’ AP, 기가급 통신 서비스, 신규 광케이블 인프라, 구내 교환기 구축 투자 등에 대해 합의했다. 벡스코 실내·외 발광다이오드(LED) 전광판을 비롯해 전시장, 회의실 인터넷 망 고도화에도 나서기로 했다. 이에 따라 11월 벡스코에서 개최 예정인 국내 최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9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등에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 ‘와이파이6’와 같은 최신 통신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LG전자, ‘신(新)가전 고객 자문단’ 모집
LG전자.jpg 963.47 KB
LG전자가 4일부터 10일까지 ‘LG 新가전 고객 자문단’을 모집한다. 자문단 규모는 총 40명이다. 오프라인 모임에 참여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서울·수도권에 거주하면서 가전제품 구매와 활용에 관심이 많은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LG전자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서 지원양식을 내려 받아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이달 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자문단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이 우수한 자문 고객에겐 LG전자 신가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여름 테마 콘텐트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jpg 330 KB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여름 시즌 테마를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된 내용은 신규 이벤트 채널 ‘테일즈 프론티어’다. 이번 테일즈 프론티어에서 이용자들은 새로운 탐험지역을 만날 수 있다. 새로 등장할 지역은 ‘썸머 아일랜드’를 비롯해 ’서유기’, ‘영웅전’, ‘호러파크’, ‘슈가랜드’ 등 이전에 선보였던 곳들이다. 이 외에도 테일즈런너의 모든 역사를 담아낸 아카이브도 추가됐다.

◆에쓰오일, 10기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모집
에쓰오일.JPG 109.39 KB
에쓰오일(S-OIL)은 서울 마포 본사에서 ‘제10기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 지킴이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 지킴이단은 국내 유일의 대학생 환경 관련 자원봉사단이다. 차세대 환경 리더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환경보호 활동에 앞장설 수 있도록 2009년부터 매년 40명을 선발하여 올해까지 10년 동안 400명의 대학생이 활동해오고 있다. 생물 관련 전공·생태환경 보호에 관심이 있는 40명의 대학생들로 구성된 지킴이단은 발대식을 마친 뒤 영월, 화천, 철원 등지에서 캠프에 참가해 2박3일간 연구기관을 방문해 천연기념물 생태 조사, 서식지 정화 활동 등을 펼치고 전문가의 강연을 들을 예정이다.

◆SK텔레콤, 누구 레시피 서비스 출시
누구.PNG 177.37 KB
SK텔레콤은 5G 초시대를 맞아 인공지능 AI 스피커 누구(NUGU)에 레시피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누구 레시피는 이용자가 “아리아, 레시피 추천해줘”라 말하면 발화 시각에 어울리는 요리 레시피를 랜덤으로 추천한다. “아리아, 갈비찜 레시피 알려줘”라고 말하면 요리에 필요한 재료부터 단계 별로 레시피를 안내한다. 이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맞춰 ▲요리 시작 ▲다음 단계 ▲이전 단계 ▲다시 ▲2단계 등 특정 단계로 음성 명령을 하면, 명령한 단계에 맞는 레시피를 들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