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메디케어 ‘신속 멸균 검증법’ 국책과제 선정
산학연 Collabo R&D… 국내 최초 빛 이용한 검증법 개발
감염 예방 및 멸균 관리 토탈솔루션 기업인 휴온스메디케어가 국내 최초로 ‘빛 이용 신속 멸균 검증법 개발’에 나선다.
   
휴온스메디케어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추진하는 ‘산·학·연 Collabo R&D’ 국책 사업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휴온스메디케어가 추진할 사업 과제는 ‘빛을 이용한 신속 멸균 검증법의 개발’로 오는 2020년 1월까지 예비 연구를 수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2021년까지 2년동안 최대 4억원의 정부지원금을 받게 된다. 
   
휴온스메디케어는 의료용 소독제 및 소독기를 모두 제조하는 국내 유일 기업이다. 최근 공간 멸균기 시장까지 진입하는 등 자체적으로 보유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번 국책과제에서 선정됐다.
   
휴온스메디케어는 이번 국책과제를 통해 멸균 확인용 지시제(Biological Indicator, 이하 BI)의 국산화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BI는 멸균 확인 시 필수적인 제품이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전량 수입 제품에만 의존하고 있어 구입부터 비용, 운송 중 변질, 유통기한 등 여러 제약이 따른다.
   
BI의 핵심은 ‘멸균 유무를 얼마나 신속하게 검증할 수 있는가’로, 검증 소요 시간에 따라 1~3세대[1]가 존재하고 3세대로 갈수록 검증 소요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며 별도의 검출기가 필요하다. 
   
휴온스메디케어는 자체 기술로 2-3세대의 신속하고 편리한 국산 BI와 검출기를 개발, 기존 BI 사용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동시에 수입품을 대체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